Q. 문과생 한국항공우주 지원
작년 기준으로 보니 KAI 110명 채용 중에 문과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문과로 경영지원팀이나 국산화지원팀을 지원해 보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준비 하면 될까요?
회사마다 특성이 있어서 학점을 많이 본다 토익을 많이 본다 이런게 있을것 같은데 전혀 정보가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1. 토익은 800초반인데 토익을 많이 본다면 900이상으로 토익부터 만드려고 합니다.
2. 서류는 몇 배수를 뽑나요?
3. 서류-인적성-1차면접-2차면접-3차면접 이런식으로 채용 단계별 진행 순서를 알고 싶습니다.
4. 어필 할 수 있는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을 까요?
처음 준비 하려고 하니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멘토님의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kai와 밀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대답 해드릴 수 있어보입니다.
1 토익은 무조건 높게 하세요... 공대도 900이상인 판에 문과가 800대면 절대 안됩니다.
2. 서류는 보통 10배수에요
3. KAI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매년 바뀌는 부분이라 확인만 하시면 되어요.
보통은, 이력서 통과하면, 필기시험. 1차면접. 2차면접으로 종료되는데 올해는 모르겠어요
4. 이게 좀 어렵습니다. 공대생들은 항공산업기사, 기계, 품질관리 등 업무에 직접적으로 이용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을 딸 자격이 되는데 도대체 문과는 어떤걸 딸 수 있을까 고민해봤어요. 그리고 제 주변의 문과생들 중 항공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돌이켜봤습니다.
관세, 무역관련 자격증이 강세를 보입니다.
항공이란 나라와 나라간 이슈기 때문에, 나라와 나라간의 약조한 조항들이 많고 그에 따라 지켜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통관업무 등 관련 자격증을 따시면 좋을 거 같아요. 자소서 쓰기도 편해질 것 같구요
2018.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