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국항공우주산업 / 전기·전자연구

Q. 한국항공우주산업 항공전자 직무관련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항공우주산업 최탈 후 재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항공전자에서 요하는 직무역량이나 우대사항중에 카티아 사용가능자를 보았습니다. 실제로 기계 설계는 다른 직무나 협력사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항공전자 직무에서 카티아가 많이 쓰이는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 국비교육으로 캐드와 카티아 실습을 배우고 있습니다. 우대사항으로 요하는 만큼 하나라도 더 채워서 지원하고자 하는 마음에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실무자 분들이 보셨을 때 카티아를 사용할 줄 아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재지원 할 때 이전에 지원했던 정보가 면접관분들께 전달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항공전자 업무에서 카티아를 사용하는 것은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카티아는 장비나 시스템의 설계 및 제작, 수정, 유지보수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전자 업무에서 카티아를 사용하는 경우는 주로 전기장비, 제어장비, 소프트웨어 등의 설계 및 제작 및 관련 작업에 사용됩니다.

또한, 한국항공우주산업에 다시 지원할 때는 이전에 지원한 정보가 면접관분들께 전달됩니다. 따라서 이전 지원 내용과 비교하여 새로운 정보를 더 자세히 입력하여 보다 강력한 지원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K
KAI멘토
코상무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1. 대부분 도면이 카티아로 작성되어 항전 분야와 연계된 대다수 엔지니어 및 업체와 이야기할 때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항전은 회로 및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도 추가로 필요할 수 있으며 이 부분은 보통 전공 수준이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이전에 지원했던 정보가 전달이 됩니다. 인사팀이 면접관련 정보를 취합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전달디 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카티아, 캐드 등과 같은 설계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신다면 별도의 교육이 필요없이 현업에 즉 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호를 하기는 하지만 이는 경력직의 경우에 크며, 신입의 경우에는 입사 후 OJT를 통해서 교육을 진행을 하기 때문에 우대사항일 뿐 크게 작용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위브스
코주임 ∙ 채택률 10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항공전자분야 연구개발직무에 재직중인 현직자입니다. 우선, 항공전자 분야에서 기계설계는 메인 직무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필요한 직무인데요, 그 이유는 항전장비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해당 장비를 항공기에 안정성이 보장될 수 있게 장작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항전분야 팀 에서도 실제 기계셜계를 하고 있고 외주를 주지는 않고 있습니다. 3D 설계툴은 카티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툴을 사용하고있으니 꼭 카티아가 아니라 어떤 툴을 사용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본인만의 설계 철학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재지원시 이전에 지원했던 정보가 전달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인사팀쪽에선 알고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오하잉오
2023.06.01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전자과 출신이라 기계설계가 메인은 아니지만 항전 하드웨어 직무 특히 통신 쪽에서 카티아를 사용할 줄 아는 것이 실무진 입장에서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본인이 협력사를 관리하는 입장이라고 볼께요, 카티아 도면이 왔는데 카티아를 못하면 읽을 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알아야 하고, 실제로 3D 도면을 많이 씁니다. 카티아 관련 자격증 또는 지금처럼 실습에 집중하시면 좋습니다. 꾸준히 노력했다라는 것을 자소서에 어필해야 합니다. 어느정도 설계툴을 다루는지 관련 경험은 무엇이 있는지 등을 어필해야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