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한화손해보험 / 보험계리사

Q. 직무와 산업 동시 이직

안녕하세요
사기업 해외영업 직무 신입입니다.

현재 금융권 (은행이나 보험쪽)으로 가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cfa와 미국계리사를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금융 인턴이나 다른 경험이 없어서 아직 가능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금융권으로 이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위에 말한 자격증으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한지, 또는 더 준비를 해야할 부분이 있을지 궁굼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금융권으로 이직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합니다.

1. 자격증을 통한 이직
CFA 또는 미국계리사를 취득하고 이를 이용해 금융권 이직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자격증은 이력서 외에 별도의 보증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이력서를 통한 이직
자신의 금융권 관련 경력과 기술을 이력서를 통해 잘 나타낼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 기업과 면접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3. 관련 네트워크를 활용한 이직
금융권 관련 네트워크를 활용해 금융권 기업과 소통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보내고 면접을 거쳐 금융권 기업에 지원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금융권에서 이직하고 싶다면 다양한 방법을 적절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산업군 자체가 다르며, 직무도 다르기 때문에 이직 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직시 고려가 되는 부분이 이전 회사의 규모와 네임벨류 그리고 직무 연결성입니다. 저는 이 직무연결성 측면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