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한화오션 / 생산관리
Q. 한화오션 생산관리
안녕하십니까. 한화오션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계공학도로서, 생산관리 직무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 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생산관리 직무 내에서 배치받을 수 있는 부서가 여러 개로 알고 있습니다. 배치에는 제 희망이 반영되는지, 면접에서 하나를 타게팅하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특히, 탑재팀은 전체 공정에 관련된 업무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직무를 수행하면서의 어려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2024.10.24
답변 4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네 희망하는 것이 반영이 되며, 하나의 직무를 타겟팅해서 이야기를 하신다면 향후 직무배치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멘티분이 하나의 직무에 특화되어 있다면 특정지어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생산관리 직무 내 배치에선 멘티님의 희망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반영은 해주겠지만, 그게 원하는 곳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아닌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2. 면접에서 하나를 타겟팅 해야 합니다. 원래 모든 공고가 넓은 범위로 사람을 뽑고 세부 직무로 나눠서 입사를 합니다. 그래서 타겟팅해서 어필을 하시면 됩니다. 3. 선박이 건조되는 과정에서 수많은 개별 블록으로 나눠지는데, 이 블록을 하나의 선박으로 연결하는게 탑재 공정입니다. 이 공정에 한해서 작업 프로세스 및 스케줄, 안전 관리, 자재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되는 겁니다. 여기서 다른 부서 및 협력사와 협력하여 작업이 스케줄 내에 프로세스를 따라 처리 되도록 해야 하는데, 그게 생각만큼 잘 지켜지지가 않습니다. 다양한 변수가 있으니깐요. 납기 지키는게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 rreinheart우양포토닉스코부장 ∙ 채택률 52%
채택된 답변
1 배치에 희망 안넣으시는게 좋습니다.. 자기 마음대로 정해지는게 아닙니다 2 생산관리 data l리터러시, 그리고 중요한건 데이터 역량 검사 그리고 전체 공정에 대한 파라미터를 조절 잘 하십시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지원자님! 한화오션 면접을 앞두고 계시다니 긴장되시겠지만 잘 준비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 있을 거예요~! 기계공학 전공자로서 생산관리 직무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많아요. 예를 들어, 기계 설계 및 제조 공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생산 공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문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계신 점을 강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계공학 지식을 바탕으로 설비 유지 보수나 공정 자동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거예요. 생산관리 직무 내에 배치될 수 있는 부서가 여러 개라는 점도 맞아요~ 보통 회사에서 신입사원 배치 시 희망 부서를 고려해주기도 하지만, 회사의 필요에 따라 배치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면접에서 특정 부서를 타겟팅하는 건 장점과 단점이 있을 수 있는데, 자신이 어느 부서에서 더 잘할 수 있을지 어필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강하게 주장하면 유연성이 부족해 보일 수 있으니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시면 좋겠어요. 특히 탑재팀의 경우, 전체 공정과 연관된 업무를 하다 보니 생산의 흐름을 큰 그림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공정 전체를 관리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할 때 빠르게 대처해야 하고, 각 공정 간의 조율을 효율적으로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잘 이해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강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댓글 1
예예리한 ZD작성자2024.10.24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화오션 생산관리 세부 직무 문의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화오션 생산관리 면접을 앞두고 세부 직무를 타겟팅하고자 찾아보는데 정보가 많지않아 문의드립니다. JD에는 제조 총괄로만 나와있고 나중에 배치되는 자세한 부서는 안 나와있는데 생산관리 직무가 갈 수 있는 부서는 어떻게 나뉘나요? 크게는 사업부 별로(특수, 상선 등), 작게는 그 안에서 또 나뉘는걸까요(탑재팀, 의장 등)? 그리고 도장품질과 관련된 부서도 있는지와 티오가 많은 편인지도 궁금합니다!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