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건설사 영업 질문!!
건설사 영업팀에서 하는 사업수지 분석은 시행사나 조합이 하는 사업수지 분석이랑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시행자 수지분석은 흔히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그 엑셀시트이고, 건설사는 시공자 입장에서 수익을 따져보고 견적서를 제출한다고 들었는데요.....! 혹시 시공사 입장 수지분석 엑셀 시트 사례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서칭을 해봐도 시행사 사례만 뜨고 건설사 사례는 안 나오네요....!! (시행사랑 똑같은 시트를 가지고 분석만 다르게 하는 건가요? 엑시트 퍼센트나 책준 비율 같은 거요!!)
그리고 영업팀이 견적서를 낸다고 하는데, 건설견적원이 하는 일을 영업팀이 하는 건가요....? 건설영업을 하려면 공사비 견적을 낼 줄 알아야 하나 해서요....!
시공자 수지분석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엑셀시트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건설사 영업팀은 각 공사별로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수익을 분석하고 견적서를 작성합니다. 따라서 시공사 입장 수지분석 엑셀 시트 사례를 볼 수는 없습니다.
건설사 영업팀은 공사비를 분석하고 견적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건설영업을 하려면 공사비 견적을 낼 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건설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공사비 견적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석 기술과 영업 전략 등을 익히고 응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02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