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현대건설 / 토목기술자

Q. 토목 취업

지방대 토목공학과 졸업 98년생
학점 - 3.45
자격증 - 토목기사, 건설안전기사, 1종보통
대외활동 - 시설물 안전공단 DB 구축 사업 2개월(딱히 활동 없습니다...)

제조업쪽 유지보수 직무를 희망하고있습니다.
ex) 포스코 토건직무, sk하이닉스 유틸리티
위 대기업은 예시입니다.. 지금 지원은 중견기업을 지원중이고 면접시 탈락을 많이하여 현대건설 플랜트 샤힌 PJT 지원을 할까 고민중입니다.
혹시나 선배님들의 생각은 어떤지 경험에 있어서 어떤 더 좋은 길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의 생각으로는 선배님이 원하는 분야의 직무에 대한 경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포스코 토건직무를 원하시면 관련된 프로젝트나 경험을 가지고 계시면 좋겠죠. 또한 대외활동이나 자격증 등 자신을 더욱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는 요소들을 갖추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건설 플랜트 샤힌 PJT를 지원하신다면,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니 꼭 지원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면접에서 탈락하신 이유를 분석해보고 개선할 부분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중견기업을 지원하고 계시다면 해당 기업의 채용 공고를 잘 살펴보시고 자신의 경험과 맞는 직무를 찾아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견기업에서는 경쟁이 더 적을 수 있으니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취업 준비를 하시면서 지속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쌓고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도 참고하시면서 자신의 방향성을 잡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영어 스펙이 안보이는데 국내에서 경험 쌓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영어는 무조건 올리셔야 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특출날게 없는 스펙이라 인상적이지 못한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정말 딱 무난한 스펙입니다..
메인트쪽을 노리실거면 전공이라 토목이라 관련산업군에서의 인턴 경험정도는 갖추셔야 합니다. 최대한 건설,플랜트쪽에서 승부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기사자격증도 있으시기 때문에 현대건설에 지원을 하시려는 계획은 나쁜 선택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PJT가 하나의 발판이 되어서 향후 공채지원시에는 더 많은 기회를 잡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