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현대글로비스 / 모든 직무

Q. 인적성+역검 미응시하면 필터링 패널티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6월말~7월둘째주 해외여행이 예정되어있으며 취소나 변경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서류합격률을 알아보고자 금번 현대글로비스 채용연계형 인턴에 서류를 넣었었는데.. 참고로 저한테 정확히 핏한 직무예요
아무튼, 붙을줄 몰랐던게 붙었더라고요..

오늘부터 10일까지가 인적성+역검 응시기간인데.. 이러면 면접기간이 딱 제 호주여행기간과 겹칠 것으로 예상되거든요?
그런데 면접 노쇼보다는 인적성+역검 노쇼가 낫지 않을까 싶어, 그냥 아예 응시를 하지 말아야겠단 생각중입니다.. 인적성+역검 미응시도 필터링 패덜티가 있을까요? 이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는게 현명할까요..

현대글로비스가 제가 가장 가고싶어하는 1지망 기업이라 지금 너무 심란합니다.. 하반기나 내년에 무조건 재지원하고싶은데 걱정이 큽니다ㅜ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현대글로비스 채용연계형 인턴에 지원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여행과 면접일정이 겹쳐서 걱정하시는 것 같아요.

일단 인적성+역검 미응시에 대해 패널티가 있는지는 현대글로비스 채용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미응시는 노쇼로 간주되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면접기간과 여행기간이 겹치기 때문에 면접을 노쇼로 할 수도 있지만, 미응시는 더 큰 불이익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면접을 노쇼하는 것보다는 인적성+역검을 응시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여행기간이 10일 밖에 되지 않으니, 면접 일정을 조정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글로비스에 연락하여 일정 조정 가능 여부를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일정 조정이 어렵다면, 면접을 노쇼하더라도 인적성+역검을 응시하는 것이 면접 노쇼보다는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반기나 내년에 다시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노쇼를 하더라도 앞으로의 취업을 위해 재지원할 수 있으니 지나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면접 일정 조정이 가능하다면 최대한 조정하여 참석하는 것이 좋겠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노쇼를 하더라도 인적성+역검은 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글로비스에 이러한 상황을 양해해달라는 이유를 설명하고 노쇼를 하더라도 인적성+역검을 응시할 의사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글로비스는 여러 기업 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다른 기업들에도 지원을 하면서 준비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걱정하시면서 준비를 하시면 면접에도 영향을 주게 될 수 있으니, 여행기간이 지나고 나서 준비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취업 준비가 어렵고 복잡한 일이지만, 조금씩 하나씩 해결하면서 준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문돌이왕
코대리 ∙ 채택률 87%

저희 계열사는 인적성 수검을 하지 않으면 다 알 것 같습니다.. 정말로 가고 싶다면 여행을 미루는 것이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댓글 0
오오오오오오옹
2024.06.05
그럼 혹시 인적성을 엉망으로 봐서 떨어지는건 어떨까요?ㅜㅜ 여행 수수료가 어마어마해서요.. 혼자 가는 것도 아니라 일정을 미루는게 많이 어렵습니다ㅜㅜ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외 여행이 중요한것 보다 이건 무조건 인적성을 가는게 맞다고 보여집니다. 나중에 채용시 불이익이 없더라도 스펙이 동일시 채용에 불리할수 있습니다.


구연
코대리 ∙ 채택률 100%

아직 인적성 역검 진행안하시고 합불이 결정 안난 상태라..
반드시 가고 싶은 기업이라면 저라면 현재 채용 과정 경험 해보시고, 합격한다면 면접 불참 메일 회신할거 같습니다



댓글 0
오오오오오오옹
2024.06.05
면접에 불참해도 불이익이 없을까요?ㅠㅠ
구연
2024.06.05
최소한 노쇼보다는 메일 남기는게 좋아보입니다.
면접 불참 후 재지원하여 면접 진행한 사례도 있습니다.
다만, 이력 확인이 가능하여 질문할 수 있습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호주는 우리랑 시차도 1시간 밖에 차이 안나지 않나요?

현대차 그룹은 적성 없고 HMAT 인성검사만 있습니다.
또한 ai 면접도 그냥 인성검사와 크게 다르지 않구요.

호주에서 잠깐 시간내셔서 숙소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5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아닙니다. 최종합격을 했는데 입사를 취소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필터링이 있지는 않습니다. 만약 인적성 역검에 대해서 참여 불참에 대해서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가 있다면 단순 노쇼가 아니라 의사를 명확하게 밝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입사 취소의 경우가 아니라면 패널티는 없습니다.

따라서 인적성 전형부터 미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채용과정 중 포기는 따로 재지원시 불이익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노쇼하셔도 문제 없을겁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