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전력반도체개발

Q. 현대모비스 전력반도체 개발 직무에 대해서 질문이있습니다!

실제 공고를 보니 내용은 소자직무 같지만 막상 접수 할 때는 회로직무로 나와있더라구요.
실제 업무를 하게 되면 소자와 회로를 모두 아우르는 일을 하는건가요?
이게 궁금한 이유는 자소서를 적는데 방향성을 정하기 위해서입니다.

소자쪽 활동은 TCAD 툴을 활용한 경험이있고
회로쪽 활동은 cadence spectre를 활용해 sram을 설계한 경험이 있습니다.
두 가지 툴이 아예 다른거라 같이 적어도 되나 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만약 실제 직무가 소자직무라면 회로쪽 경험은 빼는게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현대모비스에서 전력반도체 개발 직무는 소자와 회로를 모두 아우르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전력반도체는 소자와 회로를 함께 고려하여 설계되기 때문에 둘 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소자와 회로를 모두 경험하신 것은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TCAD 툴과 cadence spectre는 서로 다른 툴이지만, 소자와 회로를 다루는 데에 필요한 기술이기 때문에 둘 다 자소서에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두 가지 경험을 함께 언급하면 소자와 회로를 모두 다룰 수 있는 다재다능한 인재임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직무가 소자직무라면 회로쪽 경험을 빼지 않고 함께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회로쪽 경험이 매우 부족하다면 소자쪽 경험에 더 집중하여 언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경험을 잘 어필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자소서를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소자 공정 기술 개발 하는 파트가 있고
신제품 설계하는 파트가 있는겁니다.

JD에서 각 내용들은 다른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 직무에서 모두 아우르는건 아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