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HW개발
Q. 전기자동차 H/W (고전압 컨버터, OBC)
안녕하십니까 현재 전기공학에서 전력전자를 전공하고있는 학부생 4학년입니다 학점은 전체 3.9/4.5 전공 4.17/4.5로 졸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으며 매번 석차 5%안에 들고있습니다 현재 학교에서 직접 세미나를 만들어 현대나 테슬라같은 전기자동차 기업의 기술 동향을 탐구하고 발표하였으며 ACF에 대한 2장짜리 포스터 와 논문을 학회에 투고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R&D로 가기엔 학벌도 낮고 학사로는 연구자가 되기엔 어렵다고 판단하여 대학원에 진학 후 석사 취업을 하려고 합니다. 세부 직무는 OBC 설계나 고전압 컨버터 (LLC, ACF 등등)을 하고싶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혹시 대학원에서 이러한 과제가 많은 곳을 들어가는것이 유리한가요?
2024.01.06
답변 4
- PPESM현대모비스코부장 ∙ 채택률 8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당연히 그렇습니다. 직무와 관련 있는 과제, 경험이 많은 곳으로 들어가는 것이 굉장히 유리합니다. 자기소개서 및 면접에서 해당 경험으로 이 직무에서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
다음다음다음다음현대모비스코차장 ∙ 채택률 83%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가능하다면, 석사 준비와 입사 지원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자신이 어떤 경험이 부족한지 알 수 있고 면접까지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대학원 지도 교수님의 경우, 여쭤보신 것처럼 해당 분야에 대해 과제가 많은 곳을 들어가는 곳이 유리합니다.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코전무 ∙ 채택률 59%유리합니다. 대학원에서 석사를 통해 연구 경험 쌓는게 전문 지식 습득 및 연구그룹에 참여하여 심층적인 전공지식 쌓는데 아주 좋아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래도 전력전자쪽은 과제도 중요하지만 논문규모도 중요하기에 IEEE급의 학회 많이 가시는 교수님 밑에가는게 많이 보고 경험도 많이 쌓으실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모비스 전장BU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 전자공학과 4학년 과정인 학생입니다. 대졸 신입으로 현대모비스 전장BU HW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캡스톤으로는 칩 evaluationboard를 PCB 형태로 제작하여 layout을 직접 설계하고 SI/EMC등을 분석하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전자공학이나 안테나와 관련된 수업도 수강 예정입니다. 현직자 분들께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위 준비들이 현대모비스 전장BU HW 분야에 잘 맞는 방향성일까요? 2. 가능하다면 위 경험들과 가장 잘 맞으며, 학사 신입을 채용하는 전장BU 연구 개발 직무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3. 현대모비스는 학벌을 많이 본다는데 사실인지가 궁금합니다. 4. 추가적으로 위 직무를 희망한다면 어떤 역량이 많이 필요한지 또한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현대모비스의 HW직무에서 전기공학의 전원설계/제어 혹은 칩 레벨의 회로설계 역량이 많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