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모비스 / SW개발

Q. 현대계열 지원서 관련 질문입니다.

현대 계열 지원서 쓰다 보면 학내외 활동 적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에 팀 프로젝트를 몇 가지 적었습니다.
근데 활동 내역에 짤막하게 요약해서 적었는데 이 부분을 길게 써야하나요..? 어떻게 쓰는게 더 좋을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일반적으로 학내외 활동을 적는 부분은 짧게 적는 것보다는 자세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자신의 경험과 역할,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팀 프로젝트를 적는 경우에는 프로젝트의 주제와 목적, 팀원들과의 협업 방식, 자신의 역할과 기여도, 어떤 결과를 도출해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어떤 문제를 해결하거나 어떤 도전을 하였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극복하였는지도 적어보세요.
이렇게 자세하게 적으면 지원자의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더욱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교훈이나 배운 점 등도 함께 적으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길게 쓰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중요한 내용 위주로 간결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지원서의 다른 부분과 중복되지 않도록 적는 것입니다.
같은 경험을 여러 곳에 쓰는 것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적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력서 부분은 개조식 형태로 성과 위주로 핵심만 적으면 되고 자소서에 적을거면 구체적으로 적어도 됩니다.



댓글 0
멘티유
2024.03.11
감사합니다!
채택
P
PESM
코부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마 정해진 글자 수가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글자 수의 80퍼센트 정도는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적게 적을 경우 그 경험에 대한 내용이 어필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좋은 결과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



댓글 0
멘티유
2024.03.11
감사합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내외 활동 부분에 작성하는 것은 개조식으로 간단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짤막하게 기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 주제, 역할, 성과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타내시는 것이 가독성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해당 내용은 자소서처럼 길게 늘여쓸 필요가 없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