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HD현대오일뱅크 / 경영지원
Q. 현대오일뱅크 사무일반 질문
현대오일뱅크 상반기 인사직무에 지원하고 싶은데요, 사무일반 분야에 경영지원(인사, 총무, 구매 등)/트레이딩 (해외영업, 해상운송)/기획, 재무-회계/노무, 총무, 재무-회계 이렇게 네 직무로 나뉘더라구요. 이것만 봐도 총무, 재무회계 겹치는 게 있죠..? 자소서 1번 문항에 해당 직무분야 지원 이유와 적합 이유를 써야 하는데 감이 잘 안옵니다. 어디에 초점을 맞추고 써야 할까요..ㅠ?? 경영지원(인사, 총무, 구매 등)에 모두에 맞춰야 하는지, 그 속에서도 인사에 맞춰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유튜브에서는 인사에 맞추라고 하는데 현직자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ㅜ
2020.05.26
답변 3
- 지지구별여행대우조선해양코차장 ∙ 채택률 6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반 사기업에서 총무와 재무회계는 겹치는 게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현대오일뱅크 같은 대기업에서는 더더욱 그럴 것 입니다. 다만, 경영지원이라는 큰 틀에서는 같은 테두리안에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지원 동기는 자소서를 쓸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공을 보았을 때 교육학과라 함은 인사팀 교육업무에 관심이 있을 것이라 추정되는데 맞을까요? 만약, 저라면 이렇게 쓸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인사팀에서 가장 중요한 업무는 (예를 들어) 의사소통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시절 00 경험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을 발휘한 경험이 있습니다. ~ 경험 소개 저의 이런 경험이 현대오일뱅크 인사 업무에 이러이러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라는 식 입니다. 끝까지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채택 부탁드려요~
- 코코멘스현대L&C코전무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지원자님께서 인사 직무를 희망하기 때문에 인사 직무에 포커스를 맞추어 작성하셔야 합니다. 경영지원 세부 직무마다 요구되는 역량과 소재가 다르기 때문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지 않으면 글이 두루뭉술해지고 명확한 목표와 역량을 가진 지원자임을 어필하기 어려워 집니다. 인사 직무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 기기린구름그림현대글로비스코과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인사직무에 지원하고 싶으시다면 인사에 맞춰서 작성하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경영지원이라고 뭉뚱그려서 선발한다고 하더라도, 그 속에서 인사, 총무, 구매 등을 미리 염두에 두고 선발하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다른 경영지원 직무들에 비해서 특히 인사는 조직 내에서 그 위치와 역할, 하는 일이 명확하게 구분되는 직무이기도 하고 인사 직무를 위해서 미리 준비했거나 해당 직무에 흥미와 관심이 많은 케이스와 그렇지 않고 아무 생각 없는 케이스가 있을 때, 직무의 특성상 두 케이스의 퍼포먼스 차이가 꽤나 심한 직무이기 때문이죠. 업무 적응도 또한 다르고요. 멘티님께서 보신대로 인사에 집중하여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함께 읽은 질문
Q. hd현대오일뱅크 경영일반 - 국내영업 직무
안녕하세요, 저는 hd현대오일뱅크 경영일반 직무에 관심있는 취준생입니다! 해당 직무에서 "국내영업"에 관심이 있는데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궁금하여 질문 남깁니다. 하루 일과, 주로 맡는 업무/프로젝트, 핵심 역량 등 알고 계신 부분이라도 편하게 조언 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본사에서 일하는 것으로 보아 영업(경영) 지원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hd현대오일뱅크 - 경영일반 JD 직무소개: 해외영업 / 국내영업 / 재무회계 / HR 中 희망직무 선택 (3지망까지) 우대사항:전공 무관 근무지:분당(GRC)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