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자동차 / 공정기술

Q. 현대자동차 공정기술 (프레스/차체/의장) 중 어떤 부서를 택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현차 공정기술 면접 준비 중입니다.
기계과라서 프레스(성형시스템), 차체, 도장, 의장 중 프레스 차체 의장 이 셋이 유력 부서인데
이중 의장이 가장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류 제출 때 어떤 부서로 갈지 정하라는 말은 없었습니다. 면접을 통해 세부 부서가 결정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주로 머신을 이용하는 프레스 부서로 가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는 프레스, 차체 관련 경험은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군대 차량정비에서 차체 교환 작업을 해보기는 했습니다.)
그러나 의장은 제가 졸업과제 때 모듈 조립과 비슷한 방식을 이용한 경험이 있고 전체적으로 졸업과제와 비슷한 경험이 있어 얼추 연결되기는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차 중에서 의장공정기술이 가장 빡센 것으로 알아 가능한 피하고 싶습니다.

프레스 관련 최신 기술을 공부하는 것 만으로 프레스 공정 기술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나마 경험이 있는 의장으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4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멘티분의 입사 전 경험은 단순히 참고용이며 관련 경험 및 지식이 없더라도 멘티분이 원하시는 곳에서 업무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경력이나 석/박사로 지원을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학사신입이 경험이 있는 경우가 거의 드물기 때문에 멘티분의 전공관련 지식만 탄탄하시다면 말씀하신 어디라도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채택
염포동주민
코과장 ∙ 채택률 87%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공정기술은 노무가 핵심인 부서라 어느 공정인지는 TO에 따라 갈릴꺼 같습니다. 여러부서 TO가 있다면 최종합격 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가장 경쟁력 있는 부서를 하나 정해서 지원하세요.

공정 최신기술을 어필하는건 경력의 경우 가능한 일입니다. 10~20년 이상 근무한 현직자에게 대학생이 최신공정기술에 대해 어필하는건 안좋을듯 합니다. 그보다는 프레스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본인의 역량(문제해결, 갈등중재 등)을 어떻게 보여줄지 고민하시는게 더 도움됩니다. 신입은 성장가능성을 보고 뽑는 자리니까요.


채택
빠르고느림
코과장 ∙ 채택률 6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지원자님
확실히 기술만으로는 프레스 공정에 대해 어필은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험이 있는 의장쪽으로 지원하신 뒤 사내공모를 통해 다른 부서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합격만 놓고 봤을땐 의장이 더 가능성 있어 보이네요..

꼭 성공하실겁니다!


채택
W
Weist
코부장 ∙ 채택률 54% ∙
회사 산업
일치

그래도 경험있는 의장이 합격가능성은 높을거라 생각되네여!
경쟁률은 프레스가 가장 높다고는 알고 있고 의장이 그나마 젤 경쟁률이 낮다고 알고 있습니다.



댓글 0
제갈령
2023.06.06
새로운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