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자동차 / 로봇엔지니어

Q.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랩 서류 계속 탈락하는 이유에 대해서..

iijijijijijijij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 서류에서 계속 탈락합니다... 삼성, 포스코, LG 같은 기업(전부 로봇관련 직무)들은 합격을 하는데 유독 현대자동차에서만 계속 탈락합니다. 벌써 3회이상된거 같네요.. 현대차가 자소서를 기반으로 직무적합성을 많이 본다고 했는데, JD단어도 많이 쓰고 다른 여러 사람들에게도 자소서 평가 받으면서 썼는데도 결과가 이렇게 되네요. 답답해서 이렇게 질문을 드려봅니다. 너무 가고 싶은데, 어쩌면 좋을까요?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서울 기계 학사 졸업 오픽 IH, 연구소 계약 근무 진행중 (곧 1년) 국내학회 논문 1개, 리뷰논문 1개, 해외학회 발표 1회 기타 JD에 관련된 경험 보유 일단 로보틱스 랩은 석박사 출신들이 많다고 하여 석사도 고민중에 있습니다...


2024.06.30

답변 1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로보틱스는 확실히 석사가 많긴하나, 학사도 있긴 합니다. 지금 스펙도 사실 석사에 크게 밀리지 않을 스펙이라 면탈도 아니고 꾸준한 서탈이라면 자소서가 문제라고 봅니다. JD 단어를 많이 쓰는건 상관이 없으나, 주변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저도 예전에 학교 기관 등 여러 곳에서 서류 첨삭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현직자가 된 지금의 입장에서 보면 매우 형편 없었습니다. 현재 보시면 의심할 부분은 직무 적합성과 자소서 부분인데, 직무 적합성이 있다고 보면 자소서 외엔 의심할만한 부분은 크게 없습니다. 아니면 지원하는 직무에서 석사만 뽑기로 했을 수도 있습니다.

    2024.06.30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