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자동차 / 로봇엔지니어
Q.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랩 서류 계속 탈락하는 이유에 대해서..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 서류에서 계속 탈락합니다... 삼성, 포스코, LG 같은 기업(전부 로봇관련 직무)들은 합격을 하는데 유독 현대자동차에서만 계속 탈락합니다. 벌써 3회이상된거 같네요.. 현대차가 자소서를 기반으로 직무적합성을 많이 본다고 했는데, JD단어도 많이 쓰고 다른 여러 사람들에게도 자소서 평가 받으면서 썼는데도 결과가 이렇게 되네요. 답답해서 이렇게 질문을 드려봅니다. 너무 가고 싶은데, 어쩌면 좋을까요?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서울 기계 학사 졸업 오픽 IH, 연구소 계약 근무 진행중 (곧 1년) 국내학회 논문 1개, 리뷰논문 1개, 해외학회 발표 1회 기타 JD에 관련된 경험 보유 일단 로보틱스 랩은 석박사 출신들이 많다고 하여 석사도 고민중에 있습니다...
2024.06.30
답변 1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로보틱스는 확실히 석사가 많긴하나, 학사도 있긴 합니다. 지금 스펙도 사실 석사에 크게 밀리지 않을 스펙이라 면탈도 아니고 꾸준한 서탈이라면 자소서가 문제라고 봅니다. JD 단어를 많이 쓰는건 상관이 없으나, 주변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저도 예전에 학교 기관 등 여러 곳에서 서류 첨삭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현직자가 된 지금의 입장에서 보면 매우 형편 없었습니다. 현재 보시면 의심할 부분은 직무 적합성과 자소서 부분인데, 직무 적합성이 있다고 보면 자소서 외엔 의심할만한 부분은 크게 없습니다. 아니면 지원하는 직무에서 석사만 뽑기로 했을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로봇분야 국내 현황
로봇분야로 가고싶은데 국내 현황이 궁금합니다 . 딱히 활성화 되있는 것 같지도 않고 국내에 기업도 몇개 없는 것 같구요 .. 미래에 반도체처럼 뜰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 냉정하고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Q. 로봇R&D분야에서 그래픽스랩(물리기반 제어/RL) 석사 진학이 로봇 제어 직무에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로봇 제어(Sim2Real/RL) 직무를 희망하는 컴퓨터공학과 3학년을 마친 학부생입니다. 현재 물리 기반 제어(Physics-based Control)를 연구하는 그래픽스 랩(MuJoCo/RL 주력, 하드웨어X) 진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1.삼성/현대/네이버랩스 등 선행연구 조직에서 실제 하드웨어 경험 대신 가상 환경에서의 정교한 물리 동작 생성 및 제어 정책 설계 역량을 갖춘 CS 전공자를 우대하는 추세인지 궁금합니다. 2.로봇 학회(ICRA)가 아닌 SIGGRAPH(그래픽스)의 물리 제어 논문도 로봇 R&D 채용 시 핵심 실적으로 인정받나요? 3.캐릭터 대상의 물리 제어 연구 경험이, 실제 휴머노이드/보행 로봇의 Sim2Real 제어 업무로 직결된다고 보시는지 현직자분의 관점이 궁금합니다. CS의 SW/구현 강점을 살려 이 랩실에서 석사를 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지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