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로봇산업, 전망이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취준생입니다 요즘 정말 취업이 잘 안되는 시대같아요... 전공 살리기도 힘든데, 경력까지 요구해서... 건동홍/ 4.17/ 4.23/ 토익 855 / 오픽 IM2 일반기계기사1, 캡스톤디자인은 기구설계 맡았었어요 기구설계 직무로 쓰고 있는데... 오늘 또 최종탈락이에요.. 기구설계 직무를 쭈욱 둘러보면 공고가 경력직을 뽑거나 신입을 뽑아도 경쟁률이 어마무시하고 티오가 워낙 적어서 그런가... 1차면접에서 떨어지거나 2차면접에서 떨어집니다... 뭔가 강력한 한방이 부족한가봐요 타지원자에 비해.. 그래서 지금까지 나왔던 기계공학과 공고들을 찬찬히 봤는데요... 생산관리 쪽은 산업공학과의 영역에 가까운 것 같고, 생산기술이나 설비쪽으로는 관련 경험을 쌓아보지도 못했어요 (그리고 사실... 생기나 설비 서류를 8군데 냈었는데, 삼전 설비 말고는 다 떨어졌습니다..ㅠㅠ ) 아무래도 공고보면 요즘 기계공학인데도, 프로그래밍 파이썬 c++ 우대가 많고 주로 자율주행 ADAS 이런 쪽이 많더라구요 영상인식이나 그래서 한국로봇융합연구소에서 주최하는 기업연계(현대로보틱스, ABB코리아, 원익 등) 과정 교육 및 프로젝트 실습과정을 신청해서 다음 주 수강 예정입니다...! 프로그래밍은 익숙치 않았기 때문에 결정했었어요 그러면서 로봇산업이나 자동차의 자율주행 쪽 산업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게 되었는데... 현직자분들이 보셨을 때 이 쪽 산업이나 전망을 어떻게 보시는지요? 또한 기계공학과로서 이쪽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공부를 하다가 정말 이 분야가 맘에 들면 한번 대학원도 고민하고 싶어요.(서울대나 유니스트 랩실 몇개는 생각해보았습니다) 현직자 분들의 의견 꼭 듣고 싶어요
2021.06.08
답변 4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무엇이든 자기가 좋아하는 활동을 하게되면 반드시 기회는 옵니다. 저번 댓글로 많이 얘기 나누었던 멘토인데요 ㅎㅎ 저는 생체신호와 웨어러블 관련 활동으로 지금은 제어시스템 연구를 하고 있잖아요. 멘티님도 반드시 우대사항에 딱 맞는 공고가 뜨는 날이 옵니다. 그 때까지 다양한 공학적인 활동하면서 꼭 SW 와 융합하는 쪽으로 기계공학을 녹여내 보세요. 취업의 폭이 훨씬 더 넓어질 것입니다!
- 남남양연구돌이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기구개발은 로봇이 아니더라도 어떤부분이던지 항상 필연적인 부서입니다. 자율주행, 로봇 분야는 소프트웨어쪽에 날고 긴 사람들이 너무많아요. 기계공학과라면 지금껏 해오신것처럼 기구, 차량설계 등이 더 적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탈락하셨다고 해서 방향을 바꾸시는건 상당히 어려운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산업용과 서비스분야 전부 AI와 맞물려 그 물리적 구조체 역할을 수행하게 될 로봇분야의 전망성은 매우 밝습니다. 전망을 보는게 무의미하고 거대한 흐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zzlfn13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로봇 분야는 아시다싶이 니즈가 지속적으로 있고, 향후 발전할 산업분야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자동화가 이루어지면서, 일상이 아니라, 공장 등 업무적인 측면에서 빠르게 사용되니까요!! 충분히 유망한 분야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배터리 직무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전동화 에너지 개발 (연료전지/배터리) 및 소재 연구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현재 뉴스에서는 계속해서 현대자동차가 배터리 내재화에 주력하려는 걸 강조하고 있는데 맞을까요? (국내 배터리 3사가 개발하는 프로세스처럼 배터리 개발을 시작하려 하는게 맞는지?) 2) 남양, 의왕, 마북에 각각 배터리 연구소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각 근무지 별 Role 차이가 궁금합니다.
Q. 환경분야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25년도 8월 졸업 후 6개월인턴을 마친 환경공학과 취준생입니다. 인턴은 환경공기업(한국환경산업기술원) ESG부서에서 일을 진행했고 환경공학의 성격을 살릴 수 있는 제조업계의 ESG로의 진출을 위해 온실가스관리기사,수질환경기사, 오픽 IH, 전문인력양성교육을 3가지 수료했습니다. 다만 이는 대기업 및 중견규모의 ESG업무에 지원시에는 경력자들에게 밀리는 스펙이라는것을 체감했고, 다수의 기업에서 ESG직무를 직접적으로 구하기보단 환경직렬의 현장 EHS업무 내에서 ISO14001운영 및 온실가스 중장기 전략수립등의 JD로의 채용이 이뤄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있어 산업안전기사 및 위험물산업기사 등의 자격증, 현장경험을 체득하지 못한 제가 경쟁력을 가지려면 추가적으로 할 수 있는 기사 및 어학 자격증 추가 취득 및 경험이 있을지 혹은 중소 ESG컨설팅에서 점프업을 바라보는것이 정답일지 조언을 구하고자합니다. 실무진 혹은 유관부서 분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응시과목(직무역량검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번 상반기에 첫 취준을 준비하게 된 사회초년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현대자동차의 전자개발 직무에 1차 합격하게되었습니다. 채용절차를 살펴보니 서류->인적성->PT->임원 이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 연구개발 직무의 경우 응시과목을 선택해서 시험을 본다고 인터넷에서 보았습니다. 혹시 이 응시과목 시험은 언제 이뤄지는 지, 또 응시과목은 전기/전자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어떤 전공 질문들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직무 역량검사를 처음 진행해봐서 객관식으로 진행되는것인지 주관식으로 진행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A4같은 용지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