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자소서 작성시 논문 게재 내용

안녕하세요. 하반기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하반기 취업을 위해 자소서를 작성하고있습니다. 자소서 내용에 논문 프로젝트한 부분을 적을려고 합니다. 직무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내용입니다. 해당 논문은 현재 학회에 제출을 하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사항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논문을 작성하여 ㅇㅇㅇ학회에 Submitted되었다고 써도 될지 아니면 프로젝트 내용만 언급해야될지 궁금합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논문 게재 내용을 자소서에 언급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논문이 아직 학회에 제출되었지만 게재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면, "논문이 현재 학회에 제출 중이며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는 식으로 언급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논문이 게재되었다는 사실만 언급하면서 제출 결과나 게재 여부를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논문이 게재되지 않았다면, 해당 자리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지 않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논문의 내용이 직무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면, 해당 논문의 프로젝트 내용을 간략하게 언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언급할 때, 논문이 아직 게재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해당 논문의 연구 내용이 어떤 직무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자신의 역량과 직무 적합성을 강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소서에 논문 게재 내용을 언급할 때는 논문이 아직 게재되지 않았다는 점과 해당 논문이 직무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논문 작성 경험을 통해 얻은 역량이나 성취도 함께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구연
코대리 ∙ 채택률 100%

프로젝트 내용만 언급하고 면접에서 어필할 기회가 될 때 학회 참여 얘기를 꺼내는게 좋아보입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네 제출했다고 적는건 팩트니깐요.
근데 제출 자체는 사실 스펙이 안됩니다.
결과적으로 논문이 등재가 되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어필하시고, 논문 제출했다 정도만 적으시면 될듯 합니다.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submitted는 맞는 내용이니 그렇게 쓰셔도 됩니다. 아직 학회에서 검토중이니 검토중이라고만 쓰셔도 됩니다. ^^


채택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이러이러한 목표 및 내용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이러이러한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그러한 결과들을 정리하여 현재 학회에 submit 하였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정도로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그냥 있는 그대로 사실만 언급하시면 됩니다.
현재 서브밋까지 되었고 결과 대기중인것까지만 언급하시면 됩니다. 내용은 당연히 기술하셔야 하구요.


킹차
코상무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제출 완료되어 결과 기다리는 상태니까, 프로젝트 내용만 언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추후 증빙자료 요청할 수도 있거든요!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아직 등재된 것이 아니기에 해당 내용을 적으시려면 제출한 상태이며 검토중이라는 것을 적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