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공정에서 작업자에게 지시를 했을때 지시를 따르지 않는다면, 혹은 오래된 작업자들은 본인의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그것에 기반하여 작업을 할텐데 그럴때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3
채택
두부르
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
코전무
∙ 채택률 59%
업무중에 쌓은 갈등은 나중에 회식장소를 이용하거나 쉬는시간을 이용하여 서로 양측간의 입장차이를 잘 설명해줌이 좋을듯합니다.
채택
잡브로
현대자동차
코부장
∙ 채택률 86%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현직자입니다.
우선 충돌되는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분명하게 오래된 숙련자가 생각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를 충분히 듣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지시를 해야할 경우는 정중하게 부탁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작업이 당신에게 좋은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괜히 어려운 용어를 쓰는 것보다, 한번만 해보시죠. 해보고 안되거나 어려울 경우는 원상복구 하시죠. 이런식으로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서
서예아선남
현대엔지니어링
코부사장
∙ 채택률 87%
1. 기본적으로 좋은 인간관계, 공감으로 푸는게 좋겠죠.
2. 하지만 멘티님 우려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논리적으로 설명하면 이해를 하는 경우가 꽤 됩니다. 규정에 있으니 해라가 아니라, 이렇게 하면 왜 문제가 생기는지, 사고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책임 질수 있는지 물으면 대부분 수긍합니다.
3. 그래도 거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어쩔수 없습니다. 규정대로 해야 합니다. 그래야 조직의 기강이 살죠.
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