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의장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의장 직무 지원자입니다.

부품을 조립하고 자동차를 완성시킨다는 점이 매력적이라 지원을 했는데,
블라인드를 보니 의장직무가 그렇게 헬이라네요? (정화히는 공정기술-의장)
일단 현장직과 엮이는 직무자체가 헬이고 가장 많이 엮이는 직무가 의장이라고...
개빡세다, 암걸린다, 뭐 몽키들고 찾아온다 등 블라인드 자체가 과장도 많고 100% 신뢰하기 힘든 건 알지만 그런 글이 너무 많아 좀 그렇습니다.

정확히는 공정기술의 의장 부분이 헬이라지만 생산기술과 크게 다를 바는 없겠죠.
의장 쪽 현직자님들은 이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현대자동차 의장 직무는 전반적으로 공정기술 의장과 매우 비슷합니다. 제품의 설계, 생산 공정 및 자동차 완성 제품 전반에 걸친 공정관리, 공정 개선 및 문제해결, 그리고 생산 및 설비 최적화 등의 일들이 포함됩니다. 의장은 생산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생산 품질을 관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또한 방법론과 기술 적용 방안, 인력 이용 방안 등을 제시하고 관리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의장은 업무를 수행하는데 기술과 방법론, 관리 역량, 정책 및 기타 다양한 사항을 잘 이해하고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경영 및 기술 방법론, 정책 및 관리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생산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방법론을 개선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과 방법론을 개발하는 등의 일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장 직무는 다양한 능력과 기술이 필요한 채용 직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U
Unionshu

안녕하세요

의장 현직은 아니지만 저도 의장직무가 상대적으로 힘들다는 말은 듣긴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모든 직무는 자기가 하는게 가장 힘들거라 생각돼요. 만약 의장을 목표로 하셨고 관련 직무 연관성이 높다고 판단되신다면 소신있게 지원하심이 어떨까요?

말씀 하셨던대로 몽키들고 찾아온다. 이런 말은 너무 과장된 표현 같구요.. 어느 직무든 힘든점은 다들 있을거에요 그게 업무든 사람이든 …

또 팀바팀이고 케바케라 오히려 만족하시며 다니고 괜찮으실 수도 있고요ㅎㅎ 설사 힘들더라도 좋은 밑거름이 될거라 생각해요.

첫 직장이 힘들었다면, 차후에 어딜 다니더라도 그때와 비교해서 정말 할만하구나 라고 느끼시며 보다 만족하시고 행복하게 일하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처음에 너무 편한 직무로 간 친구들이 나중에 이직이나 팀을 옮겼을때 많이들 힘들어하더라구요. 특히나 현대자동차는 팀 이동이 잦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결정은 멘티님이 하시는거니까 소신있게 지원하셔서 후회없는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0
U
Unionshu
2023.06.08
아 이미 지원하셨군요 !! 그렇다면 흔들리지 마시고 소신있게 준비하시길 바래요!!
미래의 나침반
코이사 ∙ 채택률 62% ∙
회사 산업 학교
일치

의장이 제일 힘든 이유는 라인에서 수만가지 부품이 조립되고 대부분의 부품이 작업자가 직접 조립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일을하다보면 실수도 나오고 그에따른 지적/감정싸움 등이 발생하게되죠
그래서 의장이 힘들다는 말이 많은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자동화도 많이 되고있는 추세이며 작업자들도 옛날만큼 비협조적이지 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됩니다.


맛집후문
코상무 ∙ 채택률 69% ∙
회사 산업
일치

제가 현직자는 아니지만, 결국 많은 현장직 분들과 협업하고 라인을 멈췄다 돌렸다 해야하니 쉽지는 않을 것 같스빈다.

근데 생기는 공기보다는 나을 것 같습니다..

채택도 부탁드립니다!


후토스
코사원 ∙ 채택률 67% ∙
회사 산업
일치

의장 쪽 현직자분들 중 차량 일정 준수 때문에 주말 출근하는 경우도 가끔씩 봤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일이라면 직접 차량을 만든다는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기도 하죠.
결국 본인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블라인드는 사실 걸러들어야 할 부분도 많기에 맹신하진 마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