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제어 시스템 및 전자 플랫폼 개발 개발 관련 질문...
정확한 직무에 대한 이해와 제 경험과 어울리는지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경험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젝트] 1. input을 넣을때 noise를 제거하는 PCB 보드 제작 2. Cadence Virtuoso Layout 경험, Orcad, Pspice 시뮬레이션 3. Matlab/Simulink를 이용한 ev3 로봇 밸런싱 설계 4. 자율주행 자동차 대회 수상 5. 머신러닝을 이용한 어플레케이션 개발(인턴) [전공] 1. 전자회로, 논리회로, 컴퓨터비전, 알고리즘응용, 임베디드자료구조, 제어시스템, 인공지능개론 등 전자공학전공 수행직무는 아래와 같은데,,, ·시스템별 SW 제어로직 개발 및 검증 (샤시/바디/전동화 PT/연료전지) - 시스템 제어로직 개발 및 임베디드용 SW 상세 설계 - 제어 기능 검증 및 신뢰성 평가 (HILS/MILS 등) ·시스템별 제어 HW 설계 및 SW 플랫폼 아키텍처 개발 (샤시/바디/전동화 PT/연료전지) - 제어기 사양 설계 및 개발 - 기능안전 분석으로 안전 메커니즘 개발, HW/SW 세부 안전 대책 정의/사양화 - 다차종 대응을 위한 시스템별 제어 구조 및 SW 아키텍처 설계 ·상용차 전자제어시스템(전동화/전자편의/인포테인먼트/샤시) 및 전자플랫폼 개발 - Application software 개발 및 검증(MILS, HILS) - 전자/전력 플랫폼 (네트워크 아키텍처, 고전압/저전압 전력망) 개발 - 전장 시스템 설계 및 시험 - 커넥티드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분석, Fleet Management, 연비/전비 최적화) - 전동화 및 ADAS 실차 개발 및 검증 평가 질문: 1. 제어 위주의 직무들이 많은 것 같은데, 프젝이나 전공에서 도움이 될만한 부분이 있을까요? 2. PCB 보드 제작, 회로 Layout 경험이 "제어 HW 설계 및 SW 플랫폼 아키텍처 개발"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3. 이 외에 머신러닝(classification, colrization 등) , Simulink, 컴퓨터 비전 경험들이 있는데, 어떤 직무랑 연결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4. 간략히 직무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현대자동차 유튜브를 봤는데 정확히 감이 안잡힙니다 ㅜㅜ)
2021.03.07
답변 1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우대사항 및 직무소개 키워드를 보신다면 모두 충분히 녹여낼만한 활동들입니다. 2. 도움이 됩니다. 1차 면접 후 합격을 하시면 그때 멘티님이 세부 직무를 정하고, 2차 면접 때 그 팀 임원 분과 면접을 보니까 1차 때는 우대사항에 나온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어필해주세요. 3. 음.. 저기 위에 직무에 모두 쓰이긴 쓰입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세부 직무 선택하시면 그 세부 직무 내에서만 또 팀이 수십개라서 그냥 자기가 한 활동들 공학적으로 깊게 잘 어필하시면 됩니다. 4. 감이 안잡히는 것이 맞습니다. 팀이 워낙 많거든요. 저 역시 자동차와 전혀 관련없는 생체신호 관련 활동으로 제어 직무에 입사를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직무 조사가 아니라 어떻게 공고에 나온 우대역량을 내 활동과 연관시켜 풀어나가느냐가 핵심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동차 시험팀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동화시험, 전기차성능시험, 구동계성능시험 등의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자작자동차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 파워트레인 시스템 구성(기어비 선정, 고전압 시스템 용량 및 전압 선정, 시스템 효율 분석) - 모터 제어(리졸버 캘리브레이션, MFW 제어, 다이나모미터, Simulink) - CAN 통신 시스템 (DBC 파일 제작, 마이크로컨트롤러, 데이터로거, 센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1. 실제로 현업에서 어떤 일들을 하시는지 듣고 싶습니다. 제가 한 활동들이 시험 팀에서 활용이 되는지, 된다면 어떤 직무를 맡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2. 최근 몇 년 간의 채용 공고를 보았을 때 시험 팀을 많이 뽑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지 현직에 계신 분들의 의견이 듣고 싶습니다. 3. 올해 시험 직무에서 채용을 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어떤 직무를 추가로 준비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코딩테스트 준비
안녕하세요. ai랑 시스템 개발할때 생성형 ai로 쭉 개발해서 논문까지 써본 경험이 있는데, 해당 수준으로 바짝 준비하면 통과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코딩테스트 준비시 어떤 문제들을 풀어보면 좋을까요? 총 몇문제와 어떤 부분들을 묻는 테스트가 나오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삼성이나 lg의 경우 코테를 볼때 사내 생성형 ai도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현차도 그런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Q. 현대자동차 인성검사
현대차 인성검사볼 때 인재상 제외하고, 더 중요하거나 전략 같은 거 있을까요? 저번에 인터넷에서 현대차의 경우 어떤 질문은 무조건 아니라고 해라.. 뭐 이런 걸 본 것 같아서요 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