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차관련 취업 질문
나중에 최적설계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그래서 그런 분야에 있어서 자동차쪽이 가장 끌리는건 사실입니다.
근데 궁금한건 갠적으로 준비하는거에서 선택의 기로앞에 있는데 서스펜션쪽을 선택할지 파워트레인쪽을 선택할지가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위와 관련되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1. 서스펜션 파워트레인 어디쪽으로 정하는지에 따라서 취업에 드라마틱한 차이가 생기는지
2. 만약 서스펜션쪽을 간다면 최적화관련으로 서스펜션을 설계했다는 느낌으로 취업을 해보고싶은데 괜찮은지
3. 최적설계가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게 기계과에서 요즘 추세에도 사람들이 많이가는 직무인지 막상 요즘 설계파트는 티오가 많이 떨어져서 자리없다고 들었던적도 있어서 고민되어서 질문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배터리 셀 개발에 지원하는 석사연구생입니다.
이번에 지원하려고 하고자하는 곳은 배터리 셀 개발파트입니다.
친환경 차량용 리튬이온배터리 셀 개발이 직무상세인데
제가 양극재 NCM과 연료전지쪽 논문이 있으며 현재는 청록수소 생산후 폐촉매의 음극재활용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극재는 아직 논문이 나오지 않아 논문 파트에는 결국 양극재 위주의 내용이 들어갈 것 같은데 어떤 내용을 적는것이 유리할까요?
또한 만약 논문란에 양극재를 넣더라고 자기소개서에 청록수소 음극재 내용(친환경이기 때문에)을 넣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가 궁금합니다.
Q. 현대자동차 이력서 날짜 잘못 기입..
안녕하십니까, 이번 현대자동차 신입 공채에 지원한 지원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출된 이력서를 검토하던 중, 프로젝트 종료 날짜가 2023년 8월이어야 했는데, 2024년 8월로 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분명 마감 전까지 검토했을 때는 2023년으로 보였는데...ㅠㅠ
우선 마감 다음날 바로 채용팀에 문의를 넣었으나, 아직 연휴기간이라 답장을 못받은 상태 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잘못이니 결과가 어떻든 받아들일 준비는 되어 있으나..
불합격에 크리티컬하게 작용할 문제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흑흑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