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차 중고신입 지원에 더 적합한 곳은 어디일까요?

현차로 지원하기 위한 징검다리로 하위 대기업과 1차 벤더 중 어디가 더 좋을까요??

전자는 원칭 6천이고 후자는 5천초반인데 직무연관성은 후자가 더 높긴합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렇게 볼때 기술력을 쌓기에는 후자가 더 좋을 것 같은데요.

또한 현대자동차가 현대그룹 계열사로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그룹의 다양한 경력 개발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더 넓은 경력 발전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하위 대기업이라면 그룹 내에서의 전문성을 쌓기보다는 한 분야에 깊게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현대차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1차 벤더는 현대차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의 경영 전략과 방향성을 더 잘 이해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통해 현대차의 비전과 목표에 더욱 부합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인정과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차 중고신입 지원을 고민 중이라면 현대차로 직접 지원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후자의 기술력을 갖추기 위해 하위 대기업에서 경력을 쌓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것입니다. 더 많은 고민과 조사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중고신입 지원은 당연 후자입니다.
중고신입 지원에서 전회사 연봉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직무 관련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도 중고신입인데, 전회사 연봉 5천대 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킹차
코상무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

직무연관성이 제일 중요하거든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하위 대기업이라면 타이틀 자체가 대기업이기 때문에 이는 대기업이 되는 것이라 저는 1차벤더 보다는 대기업이라는 타이틀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직무연관성이 높은 것도 좋지만, 이직 시 고려가 되는 것이 이전회사의 네임벨류, 규모이기 때문에 저는 이것을 더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최종적인 방향성이 현차 입사로 보이니 직무 연관성이 높은 기업으로 가셔서 징검다리를 잘 만들어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연봉 차이가 커서 현실적으로 고민이 되시겠지만 목표한 기업으로의 이직이 목표라면 후자가 맞습니다.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현차가 목표라면 1차 벤더가 더 스토리텔링 하시기에는 좋습니다. 연봉만 보자면 당연 전자이지만, 만약에 이직을 노리실거면 후자로 가시는 게 맞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