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관리
Q.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직무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전공 : 산업공학과 연계전공 : 빅데이터연계전공 학점 : 3.55/4.5 어학성적 : OPIc IM1 수상경력 - PDCA 창업 해커톤 경진대회 우수상 - 한국전자거래학회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 산업인공지능 프로젝트 경진대회 장려상 - 산업 인공지능 융합학술동아리 우수활동 발표회 우수상 자격증 : SQLD 기타 : 논문 1편(1저자 아님) 교내, 교외활동 - 데이터분석연구실 학부연구생 6개월 - 봉사동아리 - 학과 부학생회장 산업공학과 특성상 생관 공부 비중이 높지만, 데이터 분석 직무와 생산관리 직무를 희망하여 상반기에 주행 데이터 및 처리 분석 직무에 지원하여 서류탈락을 하였습니다. 이에 하반기에 생산관리 직무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생산관리 직무 특성상 관련 자격증으로 산업안전기사가 있는데, 위 기사는 필수인지 궁금합니다. 부족하지만 현재 스펙에서 보충했으면 좋은 부분이나 앞으로 준비해야 할 점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04.14
답변 4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먼저, OPIC 을 ih까지 올리는 것을 1차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생산관리의 경우 특정한 자격증보다는 ADSP같은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직무에 관심있다를 표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사기업에선 딱히 자격증을 보지 않습니다. 이보다 직무적합성, 즉 관련 프로젝트 및 경험을 높게 평가합니다.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경험이 있는데 생관 직무는 FIT하지 않아 보입니다. 영어성적 올리시고, 자소서를 검토하고 재도전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2
남양연구소2024.04.12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백백두산불곰작성자2024.04.13
해당 직무가 학사졸업이어도 취업이 가능한 직무일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연구소 특성상 석사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 문의 드립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오픽부터 조금은 올리셔야 겠고 산안기나 일반기계기사 같은 자격이 많이 도움되기는 합니다. 그정도만 되면 정량적으로 좋은스펙으로 보입니다.
댓글 1
백백두산불곰작성자2024.04.13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항으론 영어 성적이 IH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혹시 재시험을 바로 준비할 예정인데, IM2-3가 나와도 IH를 목표로 추가시험을 봐야할까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위험물은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산안기만 있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스펙들 중에서 인턴의 경험이 없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저는 공채전에 중견급 이상의 기업에서 인턴을 먼저 하시는 것이 취업확률을 더 높여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생산관리 직무
주요 kpi와 현안 소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생산관리 직무 취업 준비 질문
안녕하세요. 지방 국립공대 기계공학과 4학년 재학 중이며 학점은 3.5입니다. 중소기업에서 생산관리 직무로 8개월 근무했으며, ADSP와 ERP 생산 1급을 취득하였고, 산업안전기사 실기와 토스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재 저는 자동차 산업, 생산관리 직무를 희망하며 현대자동차, 기아, 모트라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가 현재 궁금한점 입니다.!! 중소기업에서의 생산관리 실무 경험이 완성차 및 1차 협력사 지원 시 얼마나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해당 경험을 자소서와 면접에서 어떤 관점으로 정리해야 보다 강점으로 보일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자동차 산업 생산관리 직무 한 방향으로 집중해 준비하고 있는데, 하나의 산업과 직무에 집중하는 전략이 적절한지, 아니면 생산관리 직무를 중심으로 산업 범위를 넓히는 것이 더 현실적인 선택인지 고민이 됩니다.
Q. 자격증
요즘 산업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데, 실제 현장에서는 관련 자격증을 어느 정도로 중요하게 보는지 궁금합니다. 산업안전기사와 같은 자격증이 취업이나 실무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자격증이 없을 경우 현장에서 불리하게 작용하는지도 궁금하고, 실무 역량과 자격증 중 어떤 부분을 더 중점적으로 보시는지 현직자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