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관리
Q.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여자 질문드립니다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직무로 취업하고싶은데 남여 비율이 어느정도 되나요? 그리고 소문에는 생산관리 직무로 여자를 거의 뽑지않는다고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현직자분들의 솔직한 답변이 궁금합니다 자동차 생산관리 직무로 가망이 없다면 과감하게 산업군을 변경할 생각까지 있습니다
2022.01.18
답변 4
- 6651651984현대자동차코차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현대차 대부분의 직무는 거의 남자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예 안뽑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비율적으로 말씀드리면 80~90%가 남자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 동기를 비롯한 여직원들을 보았을때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우선 직무에 대한 역량을 갖추는 것은 물론이고, 차이가 없다는 점을 어필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공정기술에 비해 생관은 여자가 많은편이며, 본인만의 어필할 수 있는 강점이 무엇인지 고민하셔서 지원하신다면 충분히 가능성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 댓글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려요. 화이팅!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팀마다 다릅니다. 생산관리라는 팀이 딱 하나 있는게 아니에요. 생관 관련 공고가 뜨면 몇 십개의 유관 팀이 녹여져 있죠. 여성 비율은 20% 내외로 보면 됩니다. 이것도 팀마다 다 다릅니다. 오히려 블루오션입니다. 최근에 여자 비율 늘리려고 노력중입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생산부문 현직자입니다. 비율로 보자면...사실 따지는게 의미가 없을 정도로 여성이 아직은 없습니다. 다만, 회사에서도 의식적으로 생산 현장에 여성을 뽑으려하고 있습니다. 전체 인원의 비율의 작지만, 신입들 중에 여성은 자주 있습니다.
- 뫼뫼비우스 가위
그간 경험상으로 말씀드려 보면 생산관리 쪽은 공채를 뽑을 때부터 거의 대부분이 남자였습니다. 요즘 같이 상시 채용으로 바뀌고 난 뒤에도 상대적으로 비율이 남자가 월등히 많기 때문에 안 뽑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거의 티오가 많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그래도 간혹 생산관리쪽에서 안 뽑지는 않고 뽑는 부분도 일정부분 있기 때문에 직무를 선택하실 때 남자들 보다는 여자들이 좀 더 맞게 일할 수 있는 곳이라면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시는 거면 남녀 비율을 고민하셔서 지원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는 생산관리 시 어떤 프로그램 사용하나요?
생산관리 시에 데이터를 다룰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나요? 현대 자동차에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ㅠㅠ
Q. 기계공학과 생산관리
일반적으로 기계공학을 전공하면 생산기술이나 생산설비쪽으로 많이 나가는걸로 아는데 자동차 생산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어 질문드립니다.(자동차가 1순위 이지만, 다른 산업군이여도 상관없습니다.) 1. 기계과가 산공과가 많이 지원하는 생산관리 직무에서 많이 불리할까요? 2. 현재 학점은 3.77이고, 생산관리 관련되서 adsp,sqld, 6시그마 gb, 어학 IH 취득을 목표로하고 있는데 더 필요한 스펙이나 자격증이 있을까요? 혹은 저 중에서 굳이 따지않아도 되는 자격증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생산관리 관련 인턴을 4-2를 마치고 진행해보고싶은데 관련 인턴을 어떻게 구하는게 가장 효율적일까요? (현대그룹 계열사 및 주요 1/2차 협력사 위주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현대차 생산직
알아보면서 현대차 생산직 혹은 기아차 생산직을 희망하는데 구체적인 기준이 별로 없이 서류에서 너무 다양하게 붙기도하고 떨어지기도하여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지난번 질문에서 스펙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셔서요. 도움주시면 감사히 경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