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관리
Q.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직무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전주공장이 떠서 지원하고자합니다. 기계공학과 출신이라 생산관리 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강의나 활동을 한것은 없어서 고민입니다. 제 지인들 말로는 생산관리 직무는 현장기술직분들과 그 외 협력사, 유관부서들과 협업 및 컨택할 일이 많아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만 어필하기에는 조금 부족할 것 같아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잡고 자소서를 작성해보는게 좋을까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2022.09.01
답변 1
- 믿믿을만한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9%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 사실 생산관리는 생각보다 많이 힘든 부서입니다. - 말씀하신 것처럼 협업이 많기 때문이지요. - 그래서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어느정도 스펙이 되어 있다면 우직하게 일할 분들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 혹시 사회 경험이 있으시다면, 아 이 사람은 그래도 우직하네 라고 느낀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그런 이미지들을 좋아하니 그쪽으로 어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화이팅 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는 생산관리 시 어떤 프로그램 사용하나요?
생산관리 시에 데이터를 다룰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나요? 현대 자동차에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ㅠㅠ
Q. 현대차 완주공장 선배님들 생산관리/기술 준비 방향 여쭤봐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직자 선배님들께 조언 구하고 싶어서 글 남깁니다. 저는 전북권 OO대학교 기계계열학부 3학년이고, 완주공장 생산관리 직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유 스펙은 카티아 초중급, 비즈니스엑셀 2급입니다, 추후 준비할 "자격증"은 6시그마 GB, ADsP, SQLD, 오픽/토익 준비 예정입니다. 아직 캡스톤이나 대외활동, 실습 등 경험은 없습니다. 솔직히 여쭤보고 싶은 게, 완주공장 생산관리/기술은 실제로 어떤 역량을 제일 중요하게 보는지, 혹시 학부 때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떤식으로 준비하셨을지도 여쭤봐도 될까요? 그리고 지금 제 상황에서 남은 1년을 어떻게 채우면 좋을지 현직자 관점에서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선배님들 입사 당시 스펙이나 준비 과정도 함께 공유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Q. 현대/기아 자동차 생산관리 or 자재관리 직무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현재 타 산업군에서 재직 중인 20대 후반입니다. 현대·기아자동차의 생산관리 또는 자재관리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두 직무 모두 생산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생산 데이터 기반의 관리 및 분석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생산 데이터 관련 툴과, 우대되는 데이터 활용 경험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는 광센서 관련 방산업체에서 근무 중이며, 업무상 Excel, 사내 ERP, MES를 활용해 생산 및 공정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생산관리/자재관리 직무 관점에서 어떤 데이터 툴 활용 경험과 데이터 처리 역량을 준비하면 좋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