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관리
Q.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직무 수행 관련 역량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직무를 수행할 때,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생산관리 직무에서 생산을 계획할 때, 설비와 인력을 배치할 때, 그리고 설비 이슈 등으로 인한 차질의 해결이 필요할 때 고분자 소재에 관한 지식이 필요할까요? 고분자 관련 전공이라, 고분자의 기계적 물성 혹은 점탄성 관련 지식이 자동차 산업의 생산관리 직무에 필요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2024.04.03
답변 2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생관은 생산 업무를 직접 하는게 아니라 프로세스 및 프로세스 일정 관리, 자재 관리 등 서포트 업무 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생산 및 개발 과정에 직접 관련되지 않아 고분자 소재 지식을 이용할 일이 크게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임임지석LG화학코사장 ∙ 채택률 70% ∙일치학교
어떠한 사업부 소속이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차체 프레임 같은 고분자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공정이라면 관련성이 없지만. 고분자 물질을 활용하는 사업 소속의 생산 관리라면 어느 정도 관련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업무 자체에 대해 , 고분자 물질에 대한 이해도 자체가 직접적으로 활용되는 부분은 크게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차 생산관리 부서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신입 공채에 울산 플랜트 운영 직무로 지원하여 면접 준비 중인데 생산관리 부서 내에 어떤 팀들이 있고 각 팀이 어떤 일을 하는 지 알고 싶습니다
Q. 현대자동차는 생산관리 시 어떤 프로그램 사용하나요?
생산관리 시에 데이터를 다룰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나요? 현대 자동차에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ㅠㅠ
Q. 1년미만 경력 이력서 기재 및 자소서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작년 2월에 졸업하고, 취업이 잘 안되기도 하고 공백을 길게 가져가고 싶지 않아, 지난 8월부터 자동차 부품회사 중소(강소)기업에 인턴을 2개월 근무 후, 정규직 전환을 통해 3개월 수습기간 그리고 1월부터 정규직으로 근무하면서 현재 수습 포함 6개월째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부터 이직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6개월이 경력으로 애매한 기간인 건 알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고 다른 고민도 있습니다. 1. 6개월 근무가 이력서 경력사항에는 기입하지 않고 자소서 내용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2. 제가 아직 자소서 정리도 많이 안 해봤고, 인적성은 한번도 준비 안 해본 상태입니다. 그래서 근무하면서 취준하기가 벅차고 제대로 이직 준비 못하고 있다는 느낌도 듭니다.. 퇴사하고 취준하면 데미지가 클까요? 웬만하면 1년은 다니고 퇴사하고 취준에 몰빵하려고는 합니다. 냉정한 충고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