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자동차 / 생산관리

Q. 현대자동차 전기차 생산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현대자동차 1월 채용 면접 전형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게시물 올려봅니다.

1.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내연기관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비해 전기차가 생산되는 비율과 대략적인 전기차 생산량이 얼마나 되나요?
2.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내연기관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비해 수소차가 생산되는 비율과 대략적인 수소차 생산량이 얼마나 되나요?
3. 현재 울산에 전기차용 생산공장이 신설될 것 같은데, 이전에는 전기차용 생산공장이 없었나요?
4. 이전에는 전기차용 생산공장이 없었다면, 기존에 있던 공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전기차를 양산했나요?
5. 현재 울산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내연기관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차, 수소차의 생산라인이 공장 내에 어떻게 배치되어 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펙 고민..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또는 품질관리 직무 희망하는 4학년 올라가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저의 스펙에 관해서 특히 어학성적에 관해서 고민이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현재 학점 3.95 (전공 4.08) 토익 : 730 토스 : 150(IH) 이며, 자작자동차 동아리 경험이 있으며, 학교 공모전 2회 수상, 또한 현재는 동기 계절제 현장실습을 통해서 직무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토익스피킹의 경우 공부를 할때에 목표가 AL이어서 현재 성적에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번 겨울 방학 현장실습을 병행하면서 토익스피킹을 다시 공부를 할지 아니면 현장실습에 집중하고 어학은 여기서 마칠지 고민이 있습니다.

Q. 자동차 공정 agv사용
기가팩토리 공정에서는 agv를 사용하는것을 보았습니다.차체공정에서 의장공정으로 넘어갈때 agv로 이송하여 로봇들이 바퀴 붙이고,창문을 붙이고 내부 전장품들은 사람들이 조립하는것을 보았는데 컨베이어벨트로 이송해도되는데 왜 굳이 agv로 이송을 하는지..궁급하니다.다품종 소량생산할려고 사용하는건지 근본적인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Q. 자재관리면접
자재 관리 직무 강점에 대한 답변입니다. 제 직무강점은 탄탄한 기초지식과 현장경험입니다. 산업공학을 전공하면서 MRP,ERP,ABC재고관리등 재고관리방식에 대한 지식을 함양했습니다. 또한 인턴근무를 하면서 재고정리,자재전달.실사와 같은 업무를 진행하면서 문제해결능력을 기를수있었습니다. 이런한 제 역량을 SL의 자재관리 직무에서 발휘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괜찮나요..? 직무강점을 어떻게 어필해야될지 잘모르겠네용..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