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자동차산업 생산기술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생산기술 직무에 대한 고민을 하다 답이 안나오는 상황이라 질문드립니다 제 스펙은 지거국 기계 3.6/4.5 토익850 오픽ih 기사1 입니다. 대학다니며 제가 흥미있었던 부분은 3역학 기요설 유압기계 쪽입니다. 제가 또래들보다 조금 더 가지고 있는 무기는 AutoCAD 작업속도와 도면해석력입니다. 그래서 생산기술 분야 중 금형 또는 설비 개발쪽으로 지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3D 캐드의 경우 인벤터나 솔웍엔 익숙하지만 카티아나 UG 등 고급s/w에 미숙하다는 점(UG는 다뤄본적도 없네요.)과 3D 프린팅 프로젝트나 인턴활동 등 관련 대외활동이 없다는 점입니다. 위로를 얻고자 글을 쓰는 것은 아니고, 선배님들께 저의 생산기술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맞는지,상반기 자동차답정너식으로업계 생산기술 금형/설비 부서 최종합 가능성이 어느정도쯤 될 지 검토 받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고민한 직무 외에 부합되는 다른 직무가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2018.02.22
답변 3
- 취취업신신쌍용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3% ∙일치직무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스펙은 잘 갖추어 놓으셨습니다. 학점은 평범하지만 자격증으로 학점을 커버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또한 우수하시고요. 2. 인벤터/솔리드웍스는 쓰지않습니다. 그러나 도면해석능력과 3D툴을 다뤄본 경험이 있기에 CATIA 금방 배우실 수 있습니다. 실제 입사하시면 3주간의 교육을 통해 기초부터 실무까지 친절하게 교육해 줍니다. 그러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3. 설비구축 및 공장 layout설계를 하는 생산기술 직무로서 아주 우수한 인재십니다. 추가로 보전으로 가셔도 생기랑 비슷한 업무을 하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펙은 다 갖추어 놓으셨으니 자소서와 인적성 준비 잘 하시고 합 격하시길 바랍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생산기술, 금형 부문 현직자입니다. 1. 설계 툴 자동차 분야는 다 카티아를 쓰신다고 생각하셨는데, 아닙니다. 캐드, 카티아, 프로이 등 다양한 툴을 사용합니다. 2. 설계 툴2 또한 툴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채용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서류/인적성/면접과정에서 어떤 증명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물어보면 할 수 있다 정도로만 이야기 하면 됩니다. 3. 스팩 토익이나 다른 스팩이 많이 부족해 보이지 않습니다. 자신을 가지셔도 될 듯합니다. 4. 생산기술 금형이나 어디로 가고 싶다고 하더라도 채용공고는 '생산기술'로 뜹니다. 그렇기에 생산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4대 공정 프레스/차체/도장/의장 이나 엔진/변속기/소재 등 생산 기술이 실제 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 멘멘토52936
안녕하세요 정확히. 생산기술중 어느영역에 관심이. 있으신지요 학교때 배운거 회사에서거 의 써먹지 못합니다 다시 새로배워야합니다 회사는 여러가지 시스템과 접목되어 이습니다 입사해서.선배가 가르쳐주는 업무 열심히 배우면 누구든지 충분히 업무가능합니다 화이팅 하십시요
함께 읽은 질문
Q. 해외법인 현지채용
멕시코 자동차기업 해외법인 설비/생산기술로 공고가 많이 보이는데 현지채용은 다들 기피하는분위기더라구요 이유가 무었일까요? 현대모비스같은 대기업 해외법인도 현지채용은 기피되나요?
Q. 박사 전문연구요원 입사 시기 조정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경력사원 공고에 지원 예정인 SPK 박사입니다. 올해 2월 박사졸업 후 전문연구요원 기간 때문에 내년 2월까지 KAIST에서 포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혹시 상반기 경력직 공고에 지원이 가능할지와, 만약 합격한다면 입사일을 6개월 정도 조정하여 내년 3월에 입사하는 것이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관련 사례를 본 적이 없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생산기술 직무 취준 SQLD, CATIA
방산기업과 자동차 기업에 생산기술 직무로 취준을 하고있습니다. SQLD는 생산관리 직무와 R&D직무에 어울리는 자격증인 것 같은데 혹시 생산기술 직무에도 이점을 줄 수 있는지, 준다면 2주에서 3주정도 시간을 할애하여 취득할만큼 영향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CATIA를 경험해보거나 사용할 줄 알면 이점이 된다고 들었는데, 어떤식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