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자동차 생산기술 직무 질문드립니다.
현재 전자공학과 4학년에 재학하며 자동차 부품회사 생산기술 직무, 실무 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공은 회로설계와 R&D 직무가 가까운데 생산기술 직무를 준비하니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자동차 산업의 특징, 트렌드, 전장화, 미래차 정도로 전반적인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여쭤보고 싶은 핵심은 생산기술 직무가 기계 전공 요소가 많은데 단기적이지만 공부를 많이 해가야할지, 아니면 생산설비 자동화를 비롯해 핀트가 조금 벗어나지만 부품 전장화, R&D 요소에 대한 전자 전공 역량을 준비할지입니다. 자동차 생산기술 직무에 있어서 전자공학도가 갖추어야할 역량과 준비 방향성에 대해 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2018.11.03
답변 3
녹턴현대모비스코이사 ∙ 채택률 83%채택된 답변
생기는 양산 라인 세팅이 주된 일 입니다. 그럼 무엇이 필요하겠나요? 제품에 대한 이해, 설비 기계에 대한 이해가 기본입니다. 몸쓰는것도 무조건 해야하고요 (거진 현장직이라보면됨) 기계 설비 기사같은거 있으면 좋으나 필수는 아닙니다. 사실 맨땅에 다 배우는거죠. 열정 체력 강조하시고 생기로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명확화하는게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조기 양산 안정화라든지..
- 멘멘토38650
채택된 답변
사실 모든 역량을 미리 준비해가는것을 불가능 합니다. 입사한다면 체계적인 교육이 있으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고 넓은 범위를 얉게라도 공부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 코코르페(주)한화코사장 ∙ 채택률 88%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생산기술로 입사하여 현재는 생산관리에 배치받아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생산기술 직무는 기계에 대한 이해가 기본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전공 이외에도 기계쪽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완성차 생산기술 직무 희망하는데, 인턴 경험 직무에 핏한지 평가 부탁드립니다.
1주차 : 조직 이해 및 기초 교육 (오리엔테이션)-회사 및 연구소 조직 구조, 주요 제품군(탱크로리 종류) 파악, 안전교육 2주차 : 탱크로리 구조 이해-탱크로리 구성요소 분석, 소재이해 3주차 : 탱크로리 설계 이해-기존모델 도면분석 보조 4주차 : 설계 보조 및 도면 작업- 단순 부품도면 작성보조, CAD모델링 실습 5주차 : 구조·강도 기초 검토- 하중조건 이해, 간단 구조계산 6주차 : 제작 공정 이해- 탱크 제작 공정 학습 (절단 → 성형 → 용접 → 비파괴검사 → 도장) 7주차 : 품질 및 검사 업무 보조- 비파괴검사(NDT: RT, UT 등) 이해, 압력 테스트 및 누설 검사 참관 8주차 : 인증 및 규격 이해- 인증 서류 구성 및 작성 방식 이해, 관련 법규 및 인증기준 학습 9주차 : 데이터 분석 및 보고- 생산/품질 데이터 기초 분석, 문제 발생 사례 원인 분석 (불량, 누설 등) 10주차 : 최종 발표 및 정리- 인턴십 전체 업무 정리, 연구소 피드백 수렴
Q. 낮은학점 직무 방향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 학교 : 지방 사립 4년제 - 전공 : 기계자동차공학과(주전공)/미래모빌리티공학과(복수전공) - 학점 : 3.47/4.5 (전공: 3.6) (졸업) - 영어 : 토스 AL(160) - 자격증 : 일반기계기사, ADsP [대내외활동] - 자작자동차 동아리 팀장 1년 / 금상 수상 - 장기현장실습 공모전 문제해결능력 부문 대상 - 소성공학 학부연구실 프로젝트 2개 (알루미늄 성형, 캘리퍼 유한요소해석) -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 자동차 생산기술 에센스 교육 수료 (현대NGV)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6개월 근무 (문제해결사례 2개=파이썬, 카티아 활용) - 서한그룹 드림버스컴퍼니 1개월 반 (서한ENP 생산기술(단조) 인턴) 작년부터 생산기술 직무를 지원했습니다. 낮은학점 보완을 위해 기사도 따고 서한ENP라는 단조회사에서 현재 인턴도 하고 있습니다만, 서류합격률이 10퍼도 안되네요.. 생산기술 직무와 맞지않는걸까요? 현재는 자동차, 철강산업 위주로 지원중입니다.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직무면접에 관하여 경험있으신 선배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
생산기술(전주공장) 면접운영 : 면접위원 2~4명, 면접 과제 풀이→ 과제 및 지원서 기반 질의응답순으로 진행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1.) 자기소개서에서 기반된 과제풀이가 제시 되는 것인지, 아니면 전주 공장에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직무와 관련이 있는 과제를 생성해서 30분간 제 생각을 정리해서 푸는 것인가요? 1.1 예시) "로봇이 목적지 추종 시 오버슈트(Overshoot) 현상으로 궤적을 이탈하고 있다. PID 제어기 관점에서 어떤 파라미터를 튜닝해야 하며, 물리적인 원인은 무엇이라 판단하는가?" 이런 과제 형식인건가요? 2.) 직무 공부와 자기소개서에서 물어볼 것, 1분 자기소개, 과제 대비 이렇게 하면 될까요? 꿀팁이 있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