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전동화PT 생산기술 JD질문

안녕하세요 금번 현대차 JD에 질문있습니다.
전동화PT-생산기술은 파워트레인과 메카트로닉스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둘의 담당이 잘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1. 메카트로닉스 직무의 경우 PE, ICE용 PT의 생산 자동화로 알고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직무는 어떤 아이템을 담당하는 건가요? 기존 내연기관 파워트레인 직무의 업무에서 갈라져 나와, 전동화/자동화 관련을 메카트로닉스가 맡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2. 엔진, 파워트레인의 경우 위아, 트랜시스의 주요 제품인데, 현대차 전동화PT생산기술 직무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제가 예상하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상 1) 부품사로부터 제품을 공급 받아, 최종 조립하는 공정을 담당
그렇다면 플랫폼 생산에 관여하는 직무인가요?(내연, 전동 플랫폼 모두)
예상 2)각 기업에서 개발한 제품을, 울산공장 내 엔진, 변속기 공장에서 생산하는 공정을 담당(주단조포함)
그럼 부품사 생기와 차이는 무엇인가요? 단순 케파 분할인가요?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메카트로닉스 직무의 경우 PE, ICE용 PT의 생산 자동화로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메카트로닉스 직무에서는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PE와 ICE용 PT의 생산 자동화를 담당하게 됩니다.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엔진의 경우에도 전기적인 부분이 많아지면서 전동화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메카트로닉스 직무에서도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PT의 생산 자동화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2. 현대차 전동화PT생산기술 직무의 경우, 위아나 트랜시스와 같은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직무에서는 전동차 전용 플랫폼 생산과 전동차용 부품 생산을 담당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전동차 전용 플랫폼이나 배터리 모듈 등을 생산하거나, 전동차용 부품인 모터, 인버터 등을 생산하는 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예상 1) 부품사로부터 제품을 공급 받아, 최종 조립하는 공정을 담당하는 것은 맞지만, 이는 전동차 전용 플랫폼이나 전동차용 부품을 생산하는 공정을 말하는 것이며,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PE나 ICE용 PT는 해당 직무에서 담당하지 않습니다.

예상 2) 각 기업에서 개발한 제품을 울산공장 내 엔진, 변속기 공장에서 생산하는 공정을 담당하는 것은 맞지만, 이는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엔진이나 변속기를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전동차 전용 플랫폼이나 전동차용 부품을 생산하는 공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부품사 생기와의 차이점은 단순 케파 분할이 아니라,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PT와 전동차용 PT의 생산 기술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목표를 이루다
코이사 ∙ 채택률 62% ∙
회사 산업
일치

1. ICE는 파워트레인에서 담당합니다
2. 엔진/PT는 현대자동차 MIP도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