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곧 4학년을 올라가는 대학생입니다. 제 전공은 전기전자공학부인데요 전기기사, 전자기사 등 전기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지금은 데이터 분석 관련 역량을 키우고 싶어서 adsp, sqld, 6시그마를 취득하려고 합니다. 근데 이 공부가 생산기술분야에 필요한 자격증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도장 취업에 어떤 역량과 자격증이 필요한지랑 adsp, sqld, 6시그마가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4.12.30
답변 5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아무리 생기라해도 자격증으로 취업에 접근하는건 좋은 전략은 아닙니다. 기사 자격증으로 취업하면 사실 누구나 다 취업하죠. 언급하신 데이터 및 품질 자격증은 현업에서 사용되진 않죠. 자격증이 의미있는게 아니라 본인이 직접 공정/장비단에서 데이터를 뽑아 유의미한 결과를 얻어본 경험이 활용되는거죠. 자격증이 아니라요. 저 자격증으로 어필해보세요. 저 자격증 있어요~ 밖에 안됩니다. 근데 멘티님의 경쟁자는 직접 데이터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얻어 개선해본 경험을 가지고 올겁니다. 이런게 스펙입니다.
목표를 이루다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데이터 분석 역량은 공장에서 근무하는 직무중에는 품질관리에 더 fit한 역량입니다. 생산기술 직무라면 adsp, 6시그마 보다는 PLC와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고 교육받아 수료증을 발급받는걸 추천드립니다.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데이터 관련 자격증 내용이 직접적으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배워두시면 데이터 다루는 업무를 하게 된다면 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것같습니다.
- 설설비쟁이LG에너지솔루션코대리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데이터 분석 역량과 관련된 자격증을 잘 파악하신거 같아요. 실제 생산기술분야에서는 잘 사용되지는 않지만 취업과정에서 본인 어필에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산기술은 양산설비에서 납기일에 맞춰 잘 생산될 수 있도록 BM, PM, PD 개선 등을 다루는 업무입니다. 앞선 데이터분석역량은 입사 후 보고서 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돼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기공학과는 전기기사와 PLC ,유공압 관련 교육이 도움되고 언급한 데이터분석은 품질에 더 필요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자체 개발한 툴인 H-DAQ (Hyundai Data Acquisition System)이 있고 같은 차량 분석 R,파이썬 데이터분석을 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울산) 지원하려고 하는데 세부 직무가 고민이에요
3년간 수소차 연구실에서 ANSYS 열유동해석, CATIA, CAD로 연구했습니다. ①CAE 소성가공 SW사 1개월 인턴 - 한/영 매뉴얼 수정 ②연료밸브 형상개선 - 내부 형상 개선으로 와류 저감, 효율 17.6% 향상, 3D프린팅 실험 검증 ③연료밸브 개통속도별 유량해석 - 플랜저 속도별 유량 파악, 개방면적-유량 상관관계 검증 ④이젝터 연구 - T자형/일자형 직경비 최적화, T자형 효율 43% 향상, 3D프린팅 검증 ⑤냉각플레이트 설계 - 경량화·최저온도 형상 도출, 알루미늄 시제품 제작, 온도 20도 저감, 부품·공정 간소화 학점 4.15/ 지거국/ 자격증 산안기, 물류관리사, 6시그마GB/토스IH 주로 기본 형상을 모델링 및 해석해서 특성을 파악하고 개선해 효율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를 많이 했습니다. 이번 생산기술 직무 지원 예정인데 완성차/금형/PT 중 어디를 타겟팅해서 지원하면 좋을까요? 또 어떤 것을 중점으로 어필하면 좋을까요?
Q. 현대차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설비기술 목표로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대차에는 설비기술이라고 명확한 직무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생산기술로 지원하면 설비기술 파트가 나뉘어져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은 자동화설비기술이 흔히 알고 있는 설비기술 직무인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채용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3월 채용 공고에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제 스펙은 요약해서 아래와 같습니다. 최종 학력: 지방 사립대 학사(전기전자) 지방 사립대 석사(전기전자컴퓨터) 어학: OPIC IM2 연구: 6회 국제학술대회 논문 주저자 2회 국제학술대회 논문 2저자 수상: 총 8회(기업 연계 프로젝트 2회, 공정 자동화 관련 프로젝트 수상 3회) 프로젝트: 총 9회(산학과제 3회, 기업 연계 프로젝트 2회) 제가 주로 연구했던 분야는 컴퓨터 비전입니다. 하지만 이번 공고에서는 연구개발 직군에 제가 지원해 볼만한 직무를 찾기 어려워 생산/제조 쪽으로 눈을 돌려 지원해보려합니다. 제가 지원하고자하는 직무는 남양연구소-생산기술과 울산공장-생산기술이며 둘 중에 고민중입니다. 같은 직무인 이 둘의 차이점과 조금 직무 핏이 제가 해온 것과 다른 느낌이 있는데, 합격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