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아산)
안녕하세요. 졸업예정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당 직무의 최근 이슈나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 PLC 프로그램 제어 이외에도 제어반 배선, 프로페이스 작화, 티칭 펜던트로 산업용 로봇(FANUC, YASKAWA 등) 제어 경험도 해당직무에 중요한 직무경험이 될까요?
2022.01.18
답변 2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1. 생산기술 완성차 부문이라는 팀이나 직무는 없고, 여러개의 생산기술 팀 중 완성차 관련 팀만 공고를 엮어서 낸 것 같네요. 당연히 팀이 여러개이니 하는 일도 다 다르겠고, 따라서 가장 정확한건 직무소개에 있는 설명입니다. 2. 팀이 다 다르니 다루는 이슈도 다르고, 트렌드 같은 건 구글링해서 나오는 뉴스로도 충분합니다. 저도 그렇게 대비해서 갔구요. 대외비 사항이라 말해드릴 수도 없습니다. 3. 공고 우대사항에 해당 내용이 있다면 당연히 중요한 역량이 됩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생산기술 현직자입니다. 1. 완성차 부문은 프레스/차체/도장/의장 분야에서 활약합니다. 라인이나 설비를 구축/개선/설치 하는 일을 합니다. 2. 단연 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전기차로의 전환이 이슈입니다. 3. 생산기술이라고 부르는 명칭은 같아도 자리마다 다 하는 일이 완전히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로봇만 담당하고 어떤 사람은 컨베이서 설비, 어떤 사람은 이송설비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접만 고민하던지, 하는 사람도 있구요. 자리에 따라 업무에 따라 요구되는 직무 경험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박사 전문연구요원 입사 시기 조정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경력사원 공고에 지원 예정인 SPK 박사입니다. 올해 2월 박사졸업 후 전문연구요원 기간 때문에 내년 2월까지 KAIST에서 포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혹시 상반기 경력직 공고에 지원이 가능할지와, 만약 합격한다면 입사일을 6개월 정도 조정하여 내년 3월에 입사하는 것이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관련 사례를 본 적이 없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해외법인 현지채용
멕시코 자동차기업 해외법인 설비/생산기술로 공고가 많이 보이는데 현지채용은 다들 기피하는분위기더라구요 이유가 무었일까요? 현대모비스같은 대기업 해외법인도 현지채용은 기피되나요?
Q. 이직을 준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포스코 계열사 생산기술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직무가 생산관리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계속 다닐 생각인데 사정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이직 준비를 차근차근 해두려합니다. 스펙 학점 4(전공 4.2) 수상경력 4회 전국대회 논문 1회 특허 출원만 2회 대외활동 (인텔, 포스코, 배터리, 자동차) 교육 4회 동아리 회장 1년 학부 연구생 1년 6개월 자격증 운전면허, 텐서플로 기타 AI자격증 어학 오픽 im2 간단하게는 이렇고 절반 이상이 AI관련 스펙입니다. 현회사에서도 생산기술 관련 이론이랑 접목해서 모델 개발을 계속 하고 있고 목표는 올해안에 특허를 출원하는 것입니다. 혹시 자격증이나 어학을 늘려야할까요? 아니면 회사 프로젝트에 집중해서 성과를 빠르게 얻을까요? 간다면 현대자동차, 기아, 외국계로 가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