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아산)
안녕하세요. 졸업예정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당 직무의 최근 이슈나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 PLC 프로그램 제어 이외에도 제어반 배선, 프로페이스 작화, 티칭 펜던트로 산업용 로봇(FANUC, YASKAWA 등) 제어 경험도 해당직무에 중요한 직무경험이 될까요?
2022.01.18
답변 2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1. 생산기술 완성차 부문이라는 팀이나 직무는 없고, 여러개의 생산기술 팀 중 완성차 관련 팀만 공고를 엮어서 낸 것 같네요. 당연히 팀이 여러개이니 하는 일도 다 다르겠고, 따라서 가장 정확한건 직무소개에 있는 설명입니다. 2. 팀이 다 다르니 다루는 이슈도 다르고, 트렌드 같은 건 구글링해서 나오는 뉴스로도 충분합니다. 저도 그렇게 대비해서 갔구요. 대외비 사항이라 말해드릴 수도 없습니다. 3. 공고 우대사항에 해당 내용이 있다면 당연히 중요한 역량이 됩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생산기술 현직자입니다. 1. 완성차 부문은 프레스/차체/도장/의장 분야에서 활약합니다. 라인이나 설비를 구축/개선/설치 하는 일을 합니다. 2. 단연 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전기차로의 전환이 이슈입니다. 3. 생산기술이라고 부르는 명칭은 같아도 자리마다 다 하는 일이 완전히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로봇만 담당하고 어떤 사람은 컨베이서 설비, 어떤 사람은 이송설비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접만 고민하던지, 하는 사람도 있구요. 자리에 따라 업무에 따라 요구되는 직무 경험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회사 인성 면접 질문
제 생각을 묻는 질문에 항상 중립적으로 이야기 해야 하나요?? AI를 활용해 답안을 고민하다 보면 너무 이상적인 글을 적는데 사실 현실과 좀 괴리감 있는 답변이라 생각되고 또한 면접관이 질문을 묻는 의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진심으로 궁금한건지 아니면 저의 처세술을 보고 싶은 건지 예를 들면 "노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 질문을 했을 때 "노조는 헌법으로 규정되어 있는 정당한 권리이며 긍정적인 역할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업의 경쟁성을 해치는 강성적인 노조의 경우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동화 및 AI로 인해 심화된 경쟁으로 하루하루 발전이 중요한 시점에서는 노조들이 기업의 입장에서 양보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 이런 식으로 조금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는 것보다는 "기업과 노조가 서로의 타협점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처럼 중립적으로 표현하는게 좋을까요? 이 질문 아니더라도 다른 인성 질문 포함입니다!!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채용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3월 채용 공고에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제 스펙은 요약해서 아래와 같습니다. 최종 학력: 지방 사립대 학사(전기전자) 지방 사립대 석사(전기전자컴퓨터) 어학: OPIC IM2 연구: 6회 국제학술대회 논문 주저자 2회 국제학술대회 논문 2저자 수상: 총 8회(기업 연계 프로젝트 2회, 공정 자동화 관련 프로젝트 수상 3회) 프로젝트: 총 9회(산학과제 3회, 기업 연계 프로젝트 2회) 제가 주로 연구했던 분야는 컴퓨터 비전입니다. 하지만 이번 공고에서는 연구개발 직군에 제가 지원해 볼만한 직무를 찾기 어려워 생산/제조 쪽으로 눈을 돌려 지원해보려합니다. 제가 지원하고자하는 직무는 남양연구소-생산기술과 울산공장-생산기술이며 둘 중에 고민중입니다. 같은 직무인 이 둘의 차이점과 조금 직무 핏이 제가 해온 것과 다른 느낌이 있는데, 합격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이직을 준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포스코 계열사 생산기술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직무가 생산관리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계속 다닐 생각인데 사정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이직 준비를 차근차근 해두려합니다. 스펙 학점 4(전공 4.2) 수상경력 4회 전국대회 논문 1회 특허 출원만 2회 대외활동 (인텔, 포스코, 배터리, 자동차) 교육 4회 동아리 회장 1년 학부 연구생 1년 6개월 자격증 운전면허, 텐서플로 기타 AI자격증 어학 오픽 im2 간단하게는 이렇고 절반 이상이 AI관련 스펙입니다. 현회사에서도 생산기술 관련 이론이랑 접목해서 모델 개발을 계속 하고 있고 목표는 올해안에 특허를 출원하는 것입니다. 혹시 자격증이나 어학을 늘려야할까요? 아니면 회사 프로젝트에 집중해서 성과를 빠르게 얻을까요? 간다면 현대자동차, 기아, 외국계로 가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