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차량 시스템 시험 개발 직무 - 샤시
어제보다 나은현직자님들 안녕하세요. 샤시 제어 시스템 개발 및 시험 직무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해당 JD는 다음과 같은데, 주로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하는지 날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내연기관 및 xEV의 제동제어 기본성능 및 법규 성능 개발 (ABS/TCS/ESC) ※ ABS : Anti · Lock Braking System, ESC :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TCS : Traction Control System · 한계 핸들링 제어 개발 (eLSD 및 AWD 핸들링 제어, EV 핸들링 동력 배분 제어, 브레이크 기반 핸들링 제어[TVBB] 등) ※ LSD : Limited Slip Differential, AWD : All Wheel Drive, TVBB : Torque Vectoring by Brake
2024.10.10
답변 1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제어기를 개발함에 있어서 다양한 법규를 만족해야 하는건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개발은 기능을 구현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법규가 깐깐하여, 모든 자동차 회사들이 공통적으로 만족해야 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ABS 기능을 개발한다고 칩시다. 이 때, ABS 기능이 문제가 생겼다면 경고등을 띄워라 하는게 법규로 정해져있다면 그걸 만족시키기 위해 또 따로 로직을 구현해야 합니다. (실제로 구현 되어 있는 로직이죠) 즉, 기본적인 제동제어를 위한 성능을 개발하는 직무에서 법규까지 만족하도록 개발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법규를 만족하지 않으면 양산될 수가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R&D 직무역량검사 전공테스트 응시해보신분 계신가요?
안녕하십니까 이번 현대자동차 신입 채용에 지원하려는 졸업예정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연구개발 지원 시 추가적으로 전공 테스트 (기계공학/전기전자/재료/화학공학 등) 응시가 있는데 작년 하반기 부터 연구개발 직무 한정으로 생긴거라 인터넷에 이렇다 저렇다 정보가 없네요.. 혹 작년에 응시 해본분이 있으신지? 응시 방식이나 주관식이나 객관식인지 지원 직무에 맞추어 문제가 출제되는지 그냥 R&D 응시자 전원이 직무와 상관없이 비슷한 문제를 풀게되는지.. 알려주시면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차량 시스템 개발 차량 시험 부분 차량 열관리
안녕하세요. 지거국 4학년 1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는 하반기에 현대자동차 차량 시스템 개발 차량 시험 차량 열관리 부분에 지원을 희망하는데요. 연구개발에서 특히 열유체 분야에서는 학사로 뚫기 어렵다는데 생산/제조 쪽으로 눈을 돌려볼지 고민입니다. 스펙은 학점 전체 4.2 관련 동아리 경험 2년, 학부 연구생 1년, 관련 분야 수상 2건 있습니다. 만약 연구/개발 분야로 지원하게 된다면, 학사로 가능성이 높은 부서와 어느 부분을 어필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전자공학과 자율주행 연구개발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진로를 고민하면서 현대차 자율주행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1. 현대차 자율주행 관련 직무에서 전자공학과 출신의 비중이 어느 정도 되는지 2. 전자공학과 학생이 지원하기 적합한 직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지, 센서, 영상처리, 제어, 임베디드, SW 등) 3. 실제 업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4. 학부생 기준으로 어떤 과목을 중요하게 봐야 하나요? (신호처리, 제어공학, 통신, 영상처리, AI 등) 5. 코딩 실력은 어느 정도 필요한지 . 6. 학부 연구생, 프로젝트, 공모전 등 어떤 경험이 있으면 도움이 되는지 7. 채용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학사로도 충분한지 아니면 석사 비중이 높은지 , 그리고 SKY급 학벌만 뽑는 건지 궁금합니다 . 현직자나 관련 경험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