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현대계열 그룹사 진로 계획 관련 문의 건
안녕하세요 멘토님. 다름이 아니라 현대 계열 그룹사 입사 관련해서 여쭤볼게 잇어서 문의 사항 요청 드립니다. 제가 대림대학교 4년제를 야간 학교로 재직하면서 학업을 마치려고 하는데요. 혹시 야간 대학교를 졸업하면 스펙 상 현대 계열에선 취급해주지 않는 건가요? 토익은 800 토스 6레벨 자동차 산업기사 자격증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비스 계약직 2년 근무하면서 실차 성능평가 업무 수행했습니다. 그래도 안되는 걸까요?? 야간 대학교가 재직 하면서 학사 취득한점이 스펙에서 취급도 안해 줄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2018.11.09
답변 3
- HHongineer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코이사 ∙ 채택률 84%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hongineer입니다. 야간대학도 인정됩니다만 요즘 아시다시피 업계상황이 어려워 자동차쪽 채용인원수가 상대적으로 줄어든 상태입니다. 따라서 그 점을 커버하실 수 있는 직무경험 위주로 어필을 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지원자들을 보니 토익 점수 없이 토스점수만 내는 경우도 있고 해서 영어는 저정도면 충분하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따로 준비하실 수 있는것이 없는 상황이라면 높힐 수 있는 스펙 위주로 높혀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현직자입니다. 야간대학이라도 인정됩니다. 지금은 많이 없지만 예전엔 야간대 졸업생도 꽤있었습니다. 다만, 토익이나 토스같은것들이 높은 수준은 아니니 더 준비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죠죠니크라운한국철도공사코부장 ∙ 채택률 79%
안녕하세요. 멘티님. 입사지원할 때 야간대학교를 따로 체크하는 란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원자님의 역량이나 가능성이 충분히 어필된다면 이를 커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비스 계약직 2년 근무시 성능평가 업무에서 겪었던 일들을 잘 정리하여 자소서를 작성한다면 좋을 듯 싶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다면 채택 부탁드릴게요 ^^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HMAT 인적성검사 관련 질문있습니다.
현재 채요연계형 인턴 연구개발 직무를 지원하여 hmat 검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1. 아직 인성검사를 해본 경험이 없는데 잡플랫 인성검사를 유로 진행해보는 것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2. 보통 일관성, 솔직함, 인재상에 집중해서 고르라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에 집중해서 고르는게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도 하는데...그냥 다 버리고 솔직하게 하는게 제일 나을까요? 이번 기회를 꼭 살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고성능차시험팀에 대한건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대자동차 고성능차시험팀 섀시시험파트 R&H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입니다. 계속해서 심레이싱 - MoTeC차량거동분석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현직과 최대한 유사하게 진행하려 노력중입니다 피드백을 겸허히 수용하여 이번 보고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한번 읽어주시고 귀한 피드백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한마디한마디가 정말로 힘이되고 도움이 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덕분에 정말 많이 성장하고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Yj0dVNcZJ-kMzU-cyR6w1gCduHqWY-IUMTwBgNsIyWE/edit?usp=sharing
Q. 현대자동차 차량 시스템 개발 직무 면접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이번에 차량 시스템 개발 직무에는 차량 설계, 시험, 검증으로 티오가 나왔습니다. 설계, 시험, 검증 안에도 세부 직무로 차체, 클로저, 내장, 전동화시스템 설계 등 매우 많은 세부 직무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일 과제 PT 면접에 대한 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개발 내의 세부 직무 몇 개를 선정하여 면접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