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현대자동차 R&D 직무역량검사 전공테스트 응시해보신분 계신가요?
안녕하십니까 이번 현대자동차 신입 채용에 지원하려는 졸업예정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연구개발 지원 시 추가적으로 전공 테스트 (기계공학/전기전자/재료/화학공학 등) 응시가 있는데 작년 하반기 부터 연구개발 직무 한정으로 생긴거라 인터넷에 이렇다 저렇다 정보가 없네요.. 혹 작년에 응시 해본분이 있으신지? 응시 방식이나 주관식이나 객관식인지 지원 직무에 맞추어 문제가 출제되는지 그냥 R&D 응시자 전원이 직무와 상관없이 비슷한 문제를 풀게되는지.. 알려주시면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3.23
답변 2
- 지지니밈미
저도 이번에 보는데 너무 정보가 없네요 ㅠㅠㅠ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대차 R&D 전공테스트는 직무별 공통이 아니라 전공 기반으로 출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계 전공 기준으로 보면 열역학, 재료, 유체, 동역학 등 기본 과목 위주로 나오고 계산형과 개념형이 혼합된 객관식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난이도는 전공 기초를 탄탄히 이해했는지를 보는 수준이며 지엽적인 문제보다는 핵심 개념 응용이 중요합니다. 직무별 완전히 다른 문제라기보다 전공 공통 베이스에서 일부 응용 차이가 있는 구조로 보시면 됩니다. 결국 전공 복습을 중심으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개발, 시험 직무
시험 직무에 지원하는데 컴공을 전공한게 아니라 코딩테스트를 보면 많이 뒤쳐질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해온 경험들이 자율주행 쪽과 맞닿어 있어서 지원하였는데 코딩테스트를 정말 못보면 면접기회가 주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겠죠?ㅠㅠ
Q.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고성능 엔진 연구원이 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수도권 4년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2학년입니다 저는 아주 어릴때부터 자동차를 너무 좋아해서 카레이서가 되고 싶었는데 현실적인 문제로 포기하고 그 이후 하루도 변함 없이 자동차 연구원이 되고 싶었습니다 자동차 연구원도 수많은 분야가 있지만 그 중 엔진을 개발하는 부서가 가장 제 마음에 들더군요 강력한 힘과 자극적인 배기음을 내는 엔진이 제 심장을 뛰게했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 서킷주행도 하고 관련 공학 지식을 따로 찾아보는등 고성능 엔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남양연구소에서 고성능 엔진 개발부서가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그 중에서도 트랙에서 가혹주행을 하며 엔진을 만들고 평가하는 직무가 하고싶습니다 1.시험평가 부서가 아닌 엔진개발부서에서도 트랙에서 데이터를 수집해서 개발하는지가 궁금합니다 2.엔진개발부서 내에서도 시험평가를 한다면 그 비율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합니다 3.엔진개발부서로 지원할때 있으면 유리할 활동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디지털엔지니어링)
현대자동차 신입 - 연구개발 (디지털엔지니어링) 직무에 “직무역량검사“로 코딩테스트 있는데, 코딩테스트 난이도랑 어떤 문제들이 주로 출제되나요? 감사합니다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