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자동차 / 전기/전자 연구개발
Q. 현대자동차 1차 면접
이번에 전자 제어기개발/검증관련 신입 공채 면접을 봤습니다. 다른 지원자들과 서로 후기를 공유하며 복기해보는데,,,,저만 이력서/자소서를 아예 안읽으신 것같더라고요,,,제경험에 대한 질문이 아예 없었습니다. PT문제풀이에 대한 답안에 대해 기술질문만 30분내내 지속되다가 인사팀이 급하게 마무리지으셨습니다. 제가 답변을 잘 못해서,,좀 횡설수설하다보니 관심이 없으셔서 굳이 안물어보신것일까요??? PT답안은 잘 작성했지만,,,이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에 대해 아쉬운 답변들이 좀 많았습니다.
2026.05.25
답변 2
JSM0308FPT코과장 ∙ 채택률 61%채택된 답변
PT 기술질문에 관심이있어서 그런걸수도있어요!! 진짜 면접은 면까몰이라 조금만 더 기다려봅시다 ㅠㅠ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관심 없으서셔는 아니구요 현업에 바쁘셔서 그랬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것들 전혀 문제없더라구요, 그냥 그 당시 생각나는 떠오르는 질문 합니다 면접관님들은. 걱정마시고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댓글 1
방방산분야비트센싱작성자2026.05.27
감사합니다!,,, 차분히기다려보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직무면접(당일과제)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 전자개발 직무 당일과제(직무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당일과제에 대해 정말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간단한 인성질문들은 대비 했는데 정작 과제에 대한 준비는 하나도 되어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어떻게 과제를 준비해야하는 지 궁금합니다. 현대자동차 붙는 게 간절합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기사자격증 필기까지..
안녕하세요. 전자과 재학중이고, 내년 상반기에 처음 서류를 내려고 합니다. 너무 바보같은 질문 죄송합니다만, 제가 전기기사 필기만 합격한 상태라서 이건 서류 자격증에 쓸 수가 없겠죠? ㅠㅠㅠ 물론 내년에 실기를 따겠지만, 상반기 서류접수보다 실기 시험일정이 훨씬 늦어서 아쉬운 마음에 질문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전자개발 직무면접
안녕하십니까 2026년 상반기 현대자동차 전자개발을 지원한 사회 초년생입니다. 제가 운이 좋게도 현대자동차의 인적성/직무 평가를 통과해 직무면접을 앞둔 상황입니다 직무면접을 찾아보니 전공 질문만 나온다, 인성 질문이 더 많다 이런 정보들이 많은데 어떤 질문위주로 구성되는 지 또 어떻게 면접을 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