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현대자동차 / 전기/전자 연구개발
Q. 현대 채용전환형인턴
안녕하세요 현대 채용전환형인턴을 지원한 석사과정생입니다. 현재 남양연구소 전자개발 직무에 지원했고 평소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해온적이 많아서 전자 편의 시스템 설계 직무를 지원했습니다. 평소에 완전 자동차쪽 연구가 아닌 재활 시스템 관련 연구를 했고 특히나 사람을 중시하는 연구다 보니 도메인만 다를뿐 기술은 많이 근접하다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는데 1.혹시 채용전환형인턴이 전환율이 높은지 2.인턴 진행기간(3주)동안 어떤 것을 요구하는지 3.Hmat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4.어떤 타사 시험과 가장 유사했는지 5.면접에서는 평소 배운 과목의 전공지식 위주로 물어보는지 아니면 프로젝트 내의 전공 지식이나 기술 시스템을 물어보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6.05.17
답변 1
JSM0308FPT코과장 ∙ 채택률 61%채용전환형 인턴의 전환율은 부서 TO와 평가 결과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높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3주 인턴은 기간이 짧은 만큼 실무 완성도보다 과제 이해력, 보고 태도, 협업 방식, 피드백 반영 속도를 중점적으로 볼 가능성이 큽니다. HMAT은 인성은 일관성, 적성은 시간 관리가 중요하므로 현대 계열 문제 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은 전공 지식도 일부 나오겠지만, 석사 지원자라면 본인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기술 선택 이유, 문제 해결 과정, 자동차 전자 편의 시스템과의 연결성을 깊게 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전자개발 직무면접
안녕하십니까 2026년 상반기 현대자동차 전자개발을 지원한 사회 초년생입니다. 제가 운이 좋게도 현대자동차의 인적성/직무 평가를 통과해 직무면접을 앞둔 상황입니다 직무면접을 찾아보니 전공 질문만 나온다, 인성 질문이 더 많다 이런 정보들이 많은데 어떤 질문위주로 구성되는 지 또 어떻게 면접을 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전자개발 부문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신입 채용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어 글 올립니다. 1. 전자개발 조직의 경우 제어기들 중 CCU, BDC 등과 같이 전자 편의와 통신에 특화된 개발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맞을까요? 2. 그렇다면 해당 조직에서 하이퍼바이저를 활용해 제어기 통합이나 도메인 분리도 진행하나요? 또한 어떤 os를 주로 사용하는지도 궁금합니다. 3. 전자개발 쪽이 사용자가 직접 체감하는 기능적 완성도를 책임지는 쪽이고, 모빌리티 선행개발의 sdv 차량 제어기 개발은 sdv 전환을 위한 통합 컨트롤러 아키텍처 설계가 주력인걸로 이해하면 될까요? 제어기 개발에 있어 두 부서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Q. 현대차 전자전기공학과 직무선택
전자전기공학과에서 아날로그, 디지털 회로설계 경험과 데이터 분석 경험, 통신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데 전자개발, 품질, 생산기술 중 어느 직무와 핏할지 궁금합니다. 전자개발에서 회로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루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