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자동차 / 전략기획

Q. 현대자동차 신사업 전략 PT 면접 관련해서

현대 자동차 에너지 신사업 전략 기획을 이번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직무*
에너지 관련 신기술 검토 및 시장 분석
- 신기술 동향 및 스타트업 우수성 비교 분석
- 에너지 부문 시장 분석 및 투자전략 수립 (수소연료전지, 배터리 등)
· 전략 투자
- 투자 전략 기반, 회사 및 Fund 등에 대한 지분 투자 실시
- 재무 관점의 업체 실사 및 기업가치 평가
· 투자 관리, 육성
- 현대차그룹 에너지 사업에 대한 니즈 파악 및 포트폴리오 지원
- 전략 펀드 운영 및 스타트업 협력 사업 추진
이러한 직무를 수행하는데 PT 면접 같은 경우에 실제 직무에서 접하게 되는 일들을 출제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어요. 어떤식으로 PT 면접이 나올 가능성이 높을까요??
재무제표를 읽고 기업가치를 평가를 어떻게 하는지 대해서도 공부해야할까요? 이공계라 재무제표 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아니면 오로지 스타트업 비지니스모델 수익성을 비교 평가 하는 것이 나올지..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하나여..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자동차 인성+AI전형 탈락 후 재지원 시 불이익
안녕하세요, 저번 12월 신입 수시채용에서 인성+AI 전형 탈락을 하였는데요. AI에서 탈락이 된건지, HMAT 인성에서 탈락된건지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금번 3월 신입 수시채용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만일 이전에 AI나 인성검사 둘 중 하나에서 탈락된 기록이 있다면 재지원 시 불이익이 있을까요? 예컨대, 인성에서 탈락됐으면 현대차 HR측에서 기업 인재상과 적합하지 않다는 기존의 데이터로 재지원 시 서류에서 바로 탈락될까 우려되서요. 선배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ㅜㅠ

Q. 중고신입 or 취준 지속할지 고민입니다
저는 미국 30위권 대학/비상경 계열 전공 (이과 x) /스타트업, MBB, 소비재 대기업 전략 직무 인턴 경력 보유한 취준생입니다. 전공이 비상경인데다 취업시장에서 크게 환영 받는 분야는 아니라 졸업 후 1년간 전략 인턴직을 하면서 취업이 늦어졌습니다. 본격적으로 취업을 시작한 건 23년 10월 부터인데 (3개월 전) 대기업 서류 합격 승률은 약 70%이지만 최종 면접에서 탈락이 되는 ㅜ 운대가 안 좋은 취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기업 (삼성, 현대차) 신사업 부문 전략 직무 입사를 희망중입니다. 고민은: 1. 규모 있고 성장성 높은 IT 스타트업 전략 직무 정규직 or 대기업 취준해서 이번 상반기 노리기 중 뭐가 나을까요? - 졸업 후 취업 기간이 길어진 리스크가 있어 3개월 내 입사를 하고 싶은데,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으로 중고신입 입사가 불리하다는 말을 들어 고민이네요. 2. 또한, 이직시 업계가 다르면 중고신입메리트가 없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Q. 현대자동차 신사업 (AAM 등) 전략 직무 스펙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top 30위권 대학교 비상경계열 졸업자입니다. (이공계 x) 스펙으론 스타트업, MBB, 소비재 대기업에서 전략 인턴을 했습니다. 이번 현대차 AAM 사업전략/기획 및 해외법인 관리 직무에 지원했는데요. 해당 3가지 질문에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학생이라 잘 모릅니다ㅜ) 1. AAM 사업전략/기획 직무는 주로 어떤 스펙이 합격하나요? -> 왠지 공대, 상경계를 우대할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공고 내 우대사항으론 "영어가 네이티브 수준"인 지원자라고만 해서 따로 선호하는 학과는 없는 건지, 아니면 암묵적으로 있는 것인지 여쭤봅니다. 2. AAM 사업전략/기획 직무 T/O는 몇명인가요? -> 꼭 해당 직무가 아니라도 대체적으로 현차 문과직무 티오가 궁금합니다. 3. 제 스펙으로 합격하기 어려울까요? -> 신사업, GTM과 같은 플젝은 많이 수행하였지만, 자동차 관련 플젝을 수행한 적이 없고, AAM과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한 적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