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차량설계

Q. 현대자동차 차량설계직무에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계약직 현장 근무경험의 메리트

안녕하십니까? 현재 현대자동차 차량설계직무를 희망하는 한 취준생입니다.

저는 십자인대파열로 군대에 면제됬었습니다. 2년이란 시간적 여유가 생기게 되었고, 저는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촉탁 계약직을 2번에 걸쳐 17개월 동안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엔진조립과 차체생산을 맡았었으며,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제 꿈이었기에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근무했었습니다.

현재는 취준생이 되어 현대자동차 차량 설계로 진로를 잡고 지원하려 하는데, 차량설계 직무에서 현장근무의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실제 설계직무를 맡고 있으신 멘토님들에게 현장근무 경험자가 설계직무를 맡는다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고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차 차량설계 직군.. 최적설계 관련 지식이 필수 일까요?
현대차 바디시스템 설계에 지원하려고합니다. 학부때 최적설계 관련된 과목을 듣지 못했는데 혹 최적설계에 관한 내용이 학사 출신에게 필수적일 까요? 따로 조금 공부해서 내용을 알고있긴한데 최적설계 관련 지식이나 툴을 활용한 경험이 없으면 많이 불리할까요..?

Q. 서스펜션(쇼크업소버) 활용한 진동 억제 경험이 차량설계 직무에 필요한 경험일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현대자동차 상용차 설계 직무에 자소서를 작성중입니다. 다른이 아니라 자율주행 카트에 서스팬션에서의 쇼크업소버를 바퀴축에 달아 험지에서 카메라의 진동을 제어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설계 직무에 강한 어필이 될까요? 설계 현직자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