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자동차 / 총무

Q. 자소서 단점 과도한 자기희생

자소서 문항 중에 단점을 쓰고, 그 단점을 극복한 사례를 작성하라고 되어있는데,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 못해서 팀프로젝트를 할 때 과도한 자기희생을 하게 된다는 것을 단점으로 써도 괜찮을까요?

너무 단점으로 보이지 않을까봐, 또 극복 사례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난감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단점으로 쓰기에는 조금 민감한 내용이지만, 이를 극복한 사례를 작성한다면 자신의 성장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 자기희생으로 인해 팀원들의 의견을 존중하지 못하고 자신의 의견만을 강요하는 경우가 있다면, 그것이 팀 프로젝트의 성공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팀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면, 팀 프로젝트에서 더욱 성공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단점을 극복한 사례를 작성하면서, 자신의 성장과정을 보여주고 더 나은 팀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자신의 단점을 인식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으며, 이는 미래에도 계속 발전하고 성장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자기희생을 단점으로 쓰는 것은 괜찮지만, 극복한 사례를 반드시 함께 작성하여 자신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또한, 단점을 극복한 사례를 작성할 때에는 과장되거나 부정적인 표현은 피하고, 자신의 노력과 의지를 강조하는 긍정적인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개인적으로 언급하신 단점은 진솔하지 못해보일수 있습니다.
달리 얘기하면 저런 부분말고 정말 단점이라고 불릴만한 점이 없을까라는 의구심을 면접관들은 할수 밖에 없습니다. 털어서 먼지 안나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진짜 단점을 숨기고 있구나라는 의심을 사실 필요 없이 누가봐도 단점이라고 생각될만한 단점을 언급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소극적인게 단점이 될수 있기에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못다는 이야기를 할수있지만 팀장이 아니면 굳이 그게 단점으로 보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학교생활할때는 어떻게든 극복이 되나 실제 회사 생활에서는 극복이 되지 않을 만한 사항으로 보입니다.

조금 크리티컬하기에 다른 단점을 찾는게 좋아보입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단점이 어떤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포인트라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 기입을 하셔도 됩니다.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단점이 총무 직무에 치명적이지만 않으면 됩니다.

또한 극복 사례 보다는, 극복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네 괜찮습니다.
극복 사례만 잘 작성하면요

극복하려는 노력을 보여주시고, 실제로 극복했던 경험을 기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필마온
코대리 ∙ 채택률 85%

주어진 미션보다 더 많은 부분, 특히나 남들이 더 해야 하는 부분도 본인이 하게 되는 것이 단점이라고 말씀하시는거죠?

그 사유를 남에게 싫은소리를 못해서라고 표현하시기보다 책임감이 너무 강해서는 어떠실까요.

단점은 주어진 업무량이나 미션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팀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타인의 업무까지 도맡아 하는 것이고, 그 이유가 책임감이 너무 강해서인거죠.

극복 사례는 그 책임감을 가지고 오히려 팀원들과 소통하면서 더 양질의 결과를 얻고자 각자 해야 할 부분을 논의하면서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서 성과가 좋았다. 그 이후에는 내가 책임지고 모든걸 맡기보다 팀 전체가 책임감 있게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어떠실까요.

답변이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물론 희생이 팀 업무 수행에 좋기는 합니다. 다만, 싫은소리 하는 것도 필요하기도 해서 무조건 잘썼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팀 업무를 할 때, 적극적으로 하려고 한다 그러다보니 양이 늘어서업무 처리에 스트레스를 받았던 적이 많았다 정도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