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자동차 선행 품질쪽 직무 질문입니다.

J.D 북에 설계 도면 확정 이전에 해당 도면을 통해 품질 분석 및 개선안 반영하여 완성도 높임, 선행품질활동에서 도출한 품질목표 요구사항 반영 등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도면을 통해서 예상 품질 문제점을 어떤식으로 도출하는 건가요? 그리고 선행품질활동 시에 부품검사는 따로 계측장비를 활용하나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도면을 통해 예상 품질 문제점은 다양한 유형의 분석을 통해 도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스템 모델링을 통해 디자인의 민감성을 평가하고 신뢰도 분석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평가하거나, 장치 및 소자별 분석을 통해 부품의 품질 및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선행품질활동 시에 부품검사는 따로 계측장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계측장비는 제품의 물리적 성능을 측정하고 평가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기기로, 정밀 분석 장비, 시험 장비, 소음 검출 장비 등이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맛집후문
코상무 ∙ 채택률 69% ∙
회사 산업
일치

도면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으니.. 양산할 때 실현 가능한 건지 검증할 수도 있겠고.. 협력사 사전 조사해서 확인해보거나 할 수도 있겠죠 ㅎㅎ

계측도 있습니다~

채택도 부탁드립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아마 자동차를 개발을 할때 선행품질의 역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품질은 개발품질, 양산품질로 나눠져 있는데 선행품질이 개발을 진행할때 양산에 들어가기 전에 발생할 수 있는 부품에 대해서 검토를 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생각합니다.


채택
U
Unionshu

안녕하세요

과거 문제 이력이있는 부품들 혹은 케이스가 있으니 그걸 참고해서 도면을 보고 문제가있는지 확인하기도해요

그리고 부품검사는 계측장비(sem,tem,xrd)등이 있는 팀에 맡기죠 es측정두요

채택 부탁해요


W
Weist
코부장 ∙ 채택률 54% ∙
회사 산업
일치

도면을 평가하기도 하고 시험차가 나외서 실물로 문제점을 확인한후 개선을 위해 도면을 수정하기도 합니다.
부품검사시에 계측장비도 당연히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