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현대자동차[선행품질-울산]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 선행품질 직무에 관심이 많은 취업준비생입니다. 우선 제가 이해한 선행품질 직무는 양산전 단계(신차 개발단계)에서의 품질 확보를 수행하여 설계와 이해하고 있습니다. 1. 신차 개발 단계별 품질검증 게이트를 운영 -> 신차 개발 단계는 모델 고정 - Proto - M/car - P1,T1/P2,T2 - SOP 단계로 이루어진다고 알고있습니다. 이때, 선행품질(공장)은 연구소에서 최종 모델을 선정하고 나서인 T1단계(양산 금형)부터 관여한다고 보면 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동시에 협력사들도 부품을 현대자동차에게 납품하기 시작하며 협력사들의 ISIR을 승인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ISIR 승인은 T1에서 SOP이전까지 이루어지는지도 여쭤보고싶습니다.
2026.05.12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안전품질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안전품질 직무에는 정확히 어떤 일들을 하나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있는 직무기술서보다 더 상세하게 설명해주실 멘토님을 찾습니다. 1차면접 대비를 해야하는데 상세하게 어떤 일들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들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1차면접 대비해서 어떤 방향으로 잡고 준비해야할 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현대자동차 품질관리 취업을 위한 앞으로의 설계에 대한 고민입니다.
저는 2학년으로 복학을 하였습니다. 막상 복학을 하니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하려니 어떻게 시작할 지 모르겠어요 현재 컴활 1급 자격증 취득 했고 2주에 한 번 하는 장기봉사 이번달 부터 시작하려는 상태입니다 제가 계획 한 3학년 과정은 현대자동차 점프스쿨을 해 보려고 생각 중이였고 방학 인턴을 지원 해 볼 계획입니다 4학년 때는 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를 준비 하여 취업 준비를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대외활동,공모전 과 자격증이 더 필요할지 혼자서 준비하려니 어렵습니다 저에게 맞는 조언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자격증이 더 필요하다면 개인적으로는 (adsp,sqld와 산업안전기사)/한국사 이 중에서 2학년 때 따려고 고민 하고 있었습니다
Q. 현대자동차 인턴십 품질관련 직무선택 고민
안녕하세요. 지거국 기계과 4학년 학생이고 학점은 3점 중반대입니다. 현재 현장실습으로 출연기관에서 자동차 부품 NVH 신뢰성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개발차량 부품(울산공장 생산예정)의 ES시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 플랜트운영(울산) 품질관리 2. 남양연구소 선행품질 3. 남양연구소 품질보증 4. 울산공장 품질보증 학벌과 학점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울산공장을 선택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울산 품질관리 JD를 첨부할 테니, 제 경험과 비교하여 울산 품질관리가 적절한지 판단해주세요. 자소서에는 시험평가를 통해 문제파악하고 의뢰사와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기술했습니다. 1. 플랜트운영 품질관리 •주요 품질현황 및 이슈 관리, 품질문제 개선 업무 •신차종 개발 단계별 완성차/부품 내구성 및 품질 평가, 품질문제 개선 •품질검사 방법 개선 및 적용을 통한 품질문제 사전 예방 •품질향상 활동 기획, 품질 교육 및 현업 품질개선 활동 지원, 재료비 등 수익성 개선 및 관리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