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현대자동차 / 품질보증

Q. 현대자동차 제어기 SW 품질 직무

안녕하세요 선배님, 이번 현대자동차 인턴십 제어기 SW 품질 직무에 지원하려합니다.
직무상세로는,
- 개발단계별 소프트웨어 완성도 차량 매칭성 검증을 통한 완성차 품질확보
- 차량 제어와 관련된 SW 로직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관점 Test Case & 시스템 레벨의 Fail-safe 전략 개발 및 검증
- 미래 차량 제어 도메인 제어기 연결구조 검증기법 개발, 새로운 검증기법 발굴을 통한 고객지향 품질확보
로 나와 있는데,

어떤 일을 하는지 정확히 감이 안잡힙니다..ㅠ, 또한 다음과 같은 궁금증이 있습니다.
1. V모델 기준으로 단위 검증, 통합 검증, 시스템 검증 등을 하는 것인가요?
2. 개발된 제어 SW 로직(프로그래밍 언어)의 오류 검출이나, 로직 기반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인가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자동차 품질보증 근무지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대차 공고를 보고 알아보던 중에 '품질보증' 직무 근무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몇 가지 질문 드립니다. 1. 품질보증 직무 지원 희망 근무지가 남양연구소/아산공장/울산공장 세 곳이 있는데 공고에 이렇게 세 곳이 있다는 건 세 곳 모두 티오가 있다는 건지 궁금합니다. 2. 남양 연구소 / 아산공장 / 울산공장 각 공장마다 품질보증 직무에서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아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차종에 대한 품질보증은 아산공장에서, 울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차종에 대한 품질보증은 울산공장에서 근무하게 되는 방식이라고 이해해도 될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품질보증 직무는 사무직에 가깝나요?
안녕하세요. 산업공학과 졸업예정자입니다. 품질에 관심이 많아 직무 설정을 하였는데 품질관리는 현장에 직접 나가는 일이 많다 들어서 품질 보증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품질 보증 직무의 경우 사무직에 더 가까운가요? 채용 공고에 보면 필수 조건으로 1종 면허가 있어야 하는데 왜그런건지 궁금합니다.

Q. 자기소개서 답변 넣다가 잘못 넣어서 2번 문항과 3번 문항의 답변이 중복됐습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지원하면서 엑셀을 이용해서 자소서 문항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글쓰는데 오래 걸려서 로그아웃되기도 하고 히스토리 남겨가면서 수정하려고 엑셀 이용해서 자소서 준비했고 마지막에 엑셀에 작성한 내용 복사해서 채용사이트에 붙여넣는 과정에서 1번 문항은 제대로 들어갔지만 2번 문항에 3번 문항 답변이 중복으로 들어갔습니다. 아래 문항부터 복사 붙여넣기 했는데 2번 문항 복사가 안된 상태로 3번 문항 답변이 한번 더 붙여넣기 됐나봅니다... 14일 17시 지원마감이었고 13일 오후에 제출하였습니다. 제출 이전에 더블체크를 했음에도 발견하지 못했고 좀 전인 14일에서 15일 넘어가는 자정 쯤 자소서나 한번 더 봐야겠다 싶어서 지원현황 들어갔다가 발견하였습니다... 급하게 1:1 문의를 통해 상황 설명을 하고 첨부목록에 2번 문항에 대한 답변을 PDF로 제출하였으나 사실상 그 2번 문항이 받아들여질 것이라고는 기대 안합니다... 그냥 탈락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마음 편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