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자동차 / 해외영업

Q. 회사를 파악할 때 dart에 사업보고서가 없는 기업이 종종 있습니다.


다트를 이용하여 사업보고서를 본 뒤 경쟁력, 어떤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지, 전망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중견기업 중 사업보고서가 공시되지 않은 기업이 대다수입니다.

이런 경우 회사를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선배님들은 이런경우 어떤식으로 회사에 대한 전망, 경쟁력 등을 알아보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자동차 해외영업 글로벌 사업조정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저는 기계공학 전공에 대해 큰 자신이 없지만 영어에 대한 강점을 살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해외영업 글로벌 사업조정 직무에 지원하고 싶은데요. 영업은 대부분 문과 직무겠지만 이 직무는 공학계열도 지원자격에 적혀 있는 것으로 보아 공학적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좋다고 이해했습니다. 직무 상세 내용 : 글로벌 엔진/변속기 및 반도체 제약 부품의 공장/차종/사양별 배분 및 조정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읽어보면 그렇구나 라는 생각이 들 뿐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1. 구체적인 업무 내용이 뭔가요? 2. 회사 측에서 자소서에 기대하는 내용이 뭘까요? 공학적 지식일까요? 아니면 영업? 3. 이 직무를 지원하는데 있어서 추천해주실만한 도서가 있을까요?

Q. 스펙 및 면접 고민
안녕하세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 해외영업 직무에 지원중인 지원자입니다. 최근 포함 올해만 벌써 수많은 최종면접 및 1차 면접에서 탈락해서 객관적인 타인의 시선에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듣고 싶어서 문의 남깁니다. 대기업, 중견기업 기준 서류는 총 41곳 지원했고, 그 중 9곳 면접 갔습니다. 그중 최종 면접 4곳, 1차 면접 탈락은 5곳입니다. 제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하대 / 3.25 무역 주전공, 소프트웨어융합공학 연계전공 / 장교 출신 / 무역협회장상 1회 / 해외영업 인턴 1회 / 수출 대행 서비스 제공 사업 1년 / 해외영업 6개월 재직 경험 / 자격증 X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객관적으로 봐주실 수 있나요? 추가로 면접에서 자꾸 떨어지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ㅠㅠ

Q. 임원 면접 결과가 어떨지 감이 너무 안 잡힙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해외영업 쪽으로 재취준 중인 중고 신입입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 최종 면접을 봤습니다. 지난 3월에는 최종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이번엔 좀 더 겸손하고 정제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1차 직무 면접에서는 사전 과제를 너무 열심히 잘 해줘서 놀랍고 고맙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차 임원 면접을 복기 해보니 18개 질문 중 막판에 세 가지 질문에서 조금 절었고 자신감 없게 대답한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질문에 완벽하게 답하기 어렵지만 아쉬움이 많이 남고 또 떨어질까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물론 면접 중에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것은 없지만 딱히 임팩트를 남긴 것 같지도 않은 느낌입니다. 면까몰이라는 말이 정말 신빙성 있는 말일까요? 1차 면접 결과와 실무자들의 평이 임원 면접에도 반영이 될까요? 참 요즘 너무 힘들어서 꼭 합격하고 싶은데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