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자동차 / 해외영업

Q. 회사를 파악할 때 dart에 사업보고서가 없는 기업이 종종 있습니다.


다트를 이용하여 사업보고서를 본 뒤 경쟁력, 어떤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지, 전망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중견기업 중 사업보고서가 공시되지 않은 기업이 대다수입니다.

이런 경우 회사를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선배님들은 이런경우 어떤식으로 회사에 대한 전망, 경쟁력 등을 알아보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다트에 없는곳은 채권이든 주식이든 공시 의무가 없는곳이예요
그런곳은 손품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인터넷조사 학교선후배 인맥활용 직접 사업장 방문및 본사 방문 좀더 적극적이라면 홍보팀이나 대관업무를 하는팀에 전화후 방문조사 등등이 있을수 있어요

좋은결과 있길 바래요^^
화이팅!!


채택
나무사람
코부사장 ∙ 채택률 79%

안녕하세여 멘티님. DART가 없는 기업들은 우선적으로 기본적으로 공시의 의무가 없는 기업으로 어렵지만, 홈페이지 등의 제한된 자료를 통해서 정보를 파악하시는 방법외에는 크게 없습니다.


채택
멘토41839
코과장 ∙ 채택률 82%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현대차 현직자입니다. 취업준비하던 시절 제가 했었던 고민과 똑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이런저런 방법을 시도해본 것 중 가장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직접 해보니 확실히 도움이 컸습니다.

우선 직무에 따라서 공장에서 일을 하시는지, 본사에서 일을 하시는지 명확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인사담당자 이메일을 통해서도 쉽게 아실 수 있으실거에요~ (ex. 생산관리 직무는 공장, 마케팅 직무는 본사)

이후에는 후배님께서 직접 일을 하시게 될 장소로 직접 찾아가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공장으로 찾아갔습니다. 물론 아는 사람도 없었고 약속도 안되어있기 때문에 실무자들이 후배님을 만나줄리는 만무하겠죠. 그런데 점심시간에 맞춰서 공장을 가보시면, 공장 앞에 있는 은행이나 편의점에 실무자들이 잠시 나오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본사의 경우에는 점심을 먹으러 나오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 때 수첩을 하나 들고 소속을 밝히시면서 준비해갔던 질문을 해보세요~

후배님께서 생각하셨던 것보다 훨씬 많은 정보들을 얻게 되실겁니다. 해당 실무자분께 다른 실무자를 소개해달라고 부탁도 드려보세요~ 실무자 입장에서 후배님이 원하는 직무를 담당하시는 실무자를 소개해주는 일은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제가 취준생일 때도 발품을 팔아라고 많이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발품을 팔아야 되는지는 듣기가 힘들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하시는게 다소 겁이 날 수도 있지만, 후배님께서 어차피 근무해야 되는 장소이니만큼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글을 적으신 것만 봐도 노력을 많이 하시고 계신게 느껴집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고 도전해보세요 ^^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