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현대자동차 / SW개발

Q. OEM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취직을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제 최종 목표는 대기업에 취직하는것입니다

현재 수도권 국립대학 전기공학과 4학년입니다.

(스펙은/ 토익 800점대 초반/ 전기기사 보유 / 학점: 3.7)

1. IPP(학점 주면서 인턴하는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로봇 설계 인턴 6개월 후 취준

2. 1차벤더 ( 매출 1조 / 주요 전장 부품은 아님/ 직무는 SW 설계 /검증 )에서 3년 근무 후 이직

두가지 선택지 중 뭐가 더 나을까요 ?

1번 선택지로 갔을 때 인턴 스펙을 살려 한번에 대기업으로 갈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일생일대의 고민입니다 ㅜㅜ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두 가지 선택지 모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첫 번째 선택지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선택지에서는 대기업에 직접 취직하는 것보다는 대기업과 관련된 기술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인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대기업에 취직할 때 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대기업에서는 종종 인턴 경험이 있거나 대학원에서 연구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첫 번째 선택지를 통해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은 대기업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번째 선택지에서는 3년간의 경력을 쌓게 되지만 이는 첫 번째 선택지에서 인턴 경험을 쌓은 후에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따라서 인턴 경험을 먼저 쌓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대기업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직무가 있기 때문에 첫 번째 선택지에서 인턴을 하고 나서도 다른 분야의 직무를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첫 번째 선택지를 통해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꼭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킹차
코상무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우선 직무부터 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둘다 괜찮은 선택지 인데, 둘 중에 원하시는 직무가 있을까요?

그 직무로 가십쇼!


초콜릿두목
코이사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가 멘티님이라면 대기업을 목표로 한다면 2번을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생기연에서 6개월 하는 것도 좋겠지만 아무래도 실제로 사기업에서 근무를 하는것이 더 매력적인 지원자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중고신입들이 정말 많으니까요.. 그 사람들이랑 경쟁을 해야하니까 저는 2번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저는 1번 추천드립니다.
물론 직무는 달라서, 멘티님이 어떤 직무를 준비하셨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로봇 설계 관련 경험이 있으면 1번으로 가시고
sw관련 경험이 있으면 2번으로 가셔서 3년 근무 후 이직이 아니라 중고신입으로 지원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