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호텔신라 / 모든 직무

Q. 진로 고민

호텔경영을 하고 싶던 고등학생 때까지는 대학교에 가면 명확한 진로를 찾고 많은 성취감을 느낄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과제들을 하면서 이 길이 맞나 고민이 되기도 하고 나의 능력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나의 기대보다 이뤄낸 것이 없다고 느껴져 슬럼프가 오고 그동안의 진로가 막연했다고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대외활동을 나가기에는 학교 생활조차 제대로 챙기지 못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극복해 낼 수 있을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진로에 대한 명확한 목표 설정하기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진로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선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관심 있는 분야를 탐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교에 가기 전에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실제 경험을 통해 능력 발휘하기
학교 공부만으로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 내에서는 대외활동이나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교 밖에서도 인턴십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제 업무를 경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스로에게 적절한 학습 방법 찾기
슬럼프가 온 이유 중 하나는 학습 방법이 맞지 않아서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서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학교 내에서 튜터링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자신의 능력을 믿고 도전하기
자신의 능력치에 대해 과소평가하는 것은 슬럼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믿고 도전하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주변의 조언과 도움 받기
자신의 슬럼프를 혼자 극복하기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변의 선배나 친구, 가족에게 조언을 구하고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학교 내에서 제공하는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슬럼프를 극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슬럼프를 극복하고 명확한 진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목표와 관심 분야를 바탕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며칠 정도는 아무 생각하지 말고, 맛있는 거 먹고 푹 쉬세요. 취업을 포함한 진로는 장기전이라 단기간의 성취를 유무로 스트레스를 하나하나 받으면 나중에는 지쳐 포기할 수 밖에 없어요.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꼭 찾으시고, 멘티님만 고민 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이유로 고민합니다. 그 고민 속에서 길을 찾고 하나하나 필요한 준비를 하는 것이구요.

취업하고 일을 하는 사람도 멘티님과 같은 고민으로 분야를 바꿔 이직을 하는 사람도 있으니깐요.

멘티님은 꼭 대외활동을 해보세요. 현직자와도 많은 이야기를 해 보시고, 상담도 받고, 많은 사람을 만나보면 현재 좁은 시야에서 벗어나서 좀더 확실한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2학년이면 한참 남았고 3학년 부터 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대외활동이 특별한것은 아니고 방학때만 잠깐 잠깐 할수 있는것도 많으니 학교생활 하면서 천천히 진로 고민 해도 됩니다. 그리고 그냥 목적을 위한 취직 고려하지 마시고 미래의 진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여러 대외활동을 참여하면서 본인이 가고자하는 방향을 잡는게 좋아보입니다.

2학년까지는 보통 기초내용을 배우기에 흥미를 못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기회를 잡기위해 노력해보세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본래 진짜 스펙은 3학년부터 채워나가는 것이 맞습니다. 전공공부는 2학년부터 시작이 되기 때문에 어떤 것을 배우고 활용을 할 수있는 단계는 3학년 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시작을 하셔도 되는 부분이 맞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2학년이면 사실 아직 시작도 안했다고 봐야 합니다.
2학년에 스펙이 있는 사람이 드물어요. 인터넷에서 스펙 올려치기 하는거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기 바래요.

저와 제 동기들은 사실 3학년 때 조차도 아무것도 한게 없습니다.
학교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집중했고 그냥 노는데 바빴습니다.
그리고 3-2부터는 각자 진로를 정하고 그 때부터 각자만의 방식으로 준비를 했고,
모두 대기업 잘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 너무 의미없이 필요 이상의 신경을 쓰고 있는게 문제인듯 합니다.
천천히 더 넓게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기회는 많습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8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