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회사 / SW개발

Q. 인턴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첫 취준을 했고 내년 상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직무는 개발이며 원하는 회사는 개발자 중심회사입니다.

원래 계획은 IT회사에 1월-2월 인턴 후 전환을 노리거나 전환이 안되더라도 내년 상반기를 준비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지원한 회사들은 모두 탈락했으며, 지인의 추천으로 경험삼아 지원해본 곳에 인턴이 됐습니다. 이 회사는 광고분야가 중심인 회사이고 개발직군은 조금씩 확장하고 있는 상태 같습니다.

6개월간 인턴을 하는게 상반기 취직이 목표인 저에게 도움이 될까요? 원래는 하반기에서 부족했던 부분 (알고리즘, CS) 공부하고 개인 프로젝트 하려고 했습니다.

IT회사가 아니고 개발자 중심 회사가 아니니 인턴을 하더라도 도움될게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한 관점만 보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애초에 생각도 못한 회사라 그런 것 같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인턴자체가 목표가 되면 안되고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는다는게 중요합니다.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더불어 해당 직군에 대한 스터디도 병행하면 매우 좋겠네요. 시중의 온라인 직무강의를 들어보세요. 건승하세요


멘토31400
코대리 ∙ 채택률 62%

인턴이라는 것도 회사라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배울 부분이 매우 많으며,
어디서 인턴을 할 것인가 보다는 인턴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의 관점에서 고민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멘토45029
코주임 ∙ 채택률 100% ∙
학교
일치

인턴 경험이 없다면 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직무를 떠나서 회사 생활에는 일하는 것 외에도 새롭게 익혀야 할 것이 많고 그런 것을 경험해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습니다. 요즘 대기업 신입 공채들도 다른 회사를 다니다가 신입으로 지원하는 사실상 중고신입들이 많이 뽑히는데, 제가 면접관으로 참석해 봤을 때도 회사 생활을 경험해 본 지원자들이 전반적으로 즉시 업무에 투입될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실제로는 경력사원이니까요.

다만 수개월 이상 인턴 경험이 이미 있으시다면 굳이 또 할 필요는 없을 듯 하고 프로젝트 팀 같은 곳에 합류해서 직무 능력을 쌓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