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모든 직무
Q. 반도체 장비사
5대 장비사로 불리는 만큼 Applied materials, asml 등 훌륭한 반도체 장비사들이 있습니다. 저는 장비사의 CE 업무를 희망하는데, 현직자분들의 고충? 어려운 점? 신입들의 퇴사이유? 등을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4.23
답변 3
- EESPPApplied Materials Korea코과장 ∙ 채택률 7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CE로 일하고있진 않지만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 제 의견 말씀드립니다. 1. 현직자들의 고충 - 업무 강도가 높음 - CE 직무로 경력을 쌓으면 커리어 전환이 힘듬 2. 어려운 점 - 고객, 공정 엔지니어와의 커뮤니케이션 - 전문성, 체력이 모두 요구됨 3. 퇴사 이유 - 상기의 이유로 이직. (to 칩메이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어려운 점은 당연히 고객사를 대한다는게 어렵겠죠. 고객사에서 일을 하기에 근무도 교대로 들어가고 장비 관련 업무이기에 업무 강도도 굉장히 높습니다. 왜냐하면 트러블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큰 피해로 이어지기에, 굉장히 부담스럽고 욕 많이먹는 자리입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4.18
장비사 CE CS 차이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교대근무, 타부서와의 협업, 잦은 출장 등의 사유로 인한 힘든 점 및 퇴사 이유가 존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영어 테스트
이번에 PSE 직무로 서류합격해서 영어테스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오픽 IH긴 해도 문법이나 쓰기 측면에서 걱정이 많은데 수준이 어느정도로 될까요...ㅜㅜ 답변해주실 모든 분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Q. CS엔지니어 트러뷸 슈팅 질문입니다.
CS엔지니어는 설비 이슈시 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단하고 해결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글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trouble shooting시 필요한 part를 수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봤습니다. 여기서 파트라는 것에 이슈발생 부분의 대체부품인가요? 만약 이 파트를 그 자리에서 확보할 수 없다면 어떠한 보통 조치를 취하시나요?
Q.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CE 직무 커리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어플라이드 CE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입사후 저의 커리어를 설계해보고 싶은데 커리어를 쌓아나갈시 보통 3년뒤, 5년뒤, 10년뒤 어떤 직위를 갖고 역할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잘 모르겠어서 현직자분들의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