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ASML코리아 / CS/CX
Q. ASML CS 엔지니어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ASML CS 엔지니어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자소서 소재로 괜찮을까요? 1. 반도체 공정 실습을 통해서 공정변수를 바꿔가며 CD를 개선시켜 나간 경험이 있습니다. 근데 이는 공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경험이지 장비 자체에서 발생한 이슈를 해결해나간 경험이 아니라서 어필하기 애매할 것 같아서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 어필하여도 문제가 없을까요? 2. 캡스톤 프로젝트에서 발표 마감 전에 회로쪽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부품 자체와 전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고려하여 진단하고 문제점을 찾았습니다. 근데 이 부분에서 부품 자체의 불량이 원인이라서 해결 방안으로 새로운 부품을 구매하여 다시 회로 연결을 해서 해결한 경험인데 너무 부실한 것 같아서 이를 어필하여도 괜찮을까요? 또한, 전공쪽 지식이 아닌 처음 해보는 전기, 회로쪽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어서 이게 ASML CS 엔지니어로써 어필 할수있을까요?
2022.10.09
답변 3
삼성전자현직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7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사실 cs엔지니어는 공정변수를 건드려서 다순히 개선시켰다 이런 내용은 어필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2. 네 당연합니다. 반도체 설비는 전기/전자/기계/물리 등 다양한 전공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종합예술이기에 많은 전공자들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을 해결하고 고치고 개조 개선해본 경험을 무조건 어필해야 합니다.
- llieollsaiidKLA코과장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1.엔지니어링적 사고가 가능한지만 하면 됩니다. cs 엔지니어는 공정 엔지니어처럼 엄청난 역량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전부다 들어와서 배울수 있습니다. 뭐든지 어필하여서 문제해결력,분석능력에 적용 시키면 됩니다. 2.반도체는 전기,전자,기계,화학 등 모든 공대전공의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프로젝트라도 거기서 CS직무에 어떻게 기여해서 연결시킬지 생각해보시면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 까까존Tencor코차장 ∙ 채택률 70%
항상 하는 말이지만 본인 경험이 꼭 설비,CS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취준생들이 하나의 직무를 잡고 학교생활을 하는게 아니거든요. 여기서 핵심은 본인이 한 경험을 충분히 어필하시고, 내가 가진 이 능력을 어떻게 cs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포인트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