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ASML코리아 / 모든 직무
Q. asml 자소서
asml코리아 cs엔지니어 직무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기업의 홈페이지의 지원서 작성 중 자소서 작성 단계에서 자유 형식의 국문자소서와 영문자소서 두가지 작성란이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블로그나 카페 글을 보면 위 두개 외에도 레쥬메?영문이력서?커버레터? 등을 제출한다는 글을 보고 혼동이 와서 질문 드립니다. 국문/영문 자소서 외 다른 것들을 제출해야 하나요? 제출해야 한다면 따로 첨부하는 부분을 발견하지 못했는데 개인적으로 제출하나요? 영문 자소서는 국문 자소서와 동일한 내용을 번역만 해서 작성하면 되나요 아니면 영문 자소서를 별도로 작성해야 하나요? 이 외에도 cs엔지니어 직무의 자소서 작성 관련하여 분량이나 필수 작성 내용 등 관련된 다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04.17
답변 3
- 이이윱아스믈ASML코리아코대리 ∙ 채택률 50% ∙일치회사
국문자소서 쓰시고, 영문자소서 번역하셔서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그 외에 다른 것들은 굳이 홈페이지에 언급이 없으면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자소서는 자유양식이지만, 너무글이 많으면 읽기에 힘들어 적당히 쓰실 내용만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 프프로긍정러ASML코리아코대리 ∙ 채택률 67%
국/영문 자소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엔 동일한 내용으로 번역만 하여 제출하였습니다. 합격률은 자소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소서 분량은 자율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양을 넣으시되 너무 루즈하지 않도록 핵심적인 내용으로 가득 채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핵심은 의미없는 양보다는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국문자소서 영문잣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cs 많이 힘드니 참고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ASML CSE 채용검진 적록색약 문제 있을까요..?
이번에 채용 검진 진행하는데 색약이 있는데 합불에 영향이 있나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