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BC카드 / 마케팅

Q. 카드사 crm 관련 문의 드립니다.

문과지만 학과 특성상 텍스트 마이닝 수업을 2번정도 듣고 2번의 비정형 데이터 수집/처리 후 R을 통한 데이터 시각화 및 인사이트를 내보는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전략 컨설팅 학회 경험도 1년정도 있습니다.

카드사 빅데이터 분석쪽 취업을 희망하는데

1. 어떤 자격증이나 어떤 분야의 공부나 스펙이 더 필요할까요? 예를 들면 데이터분석 준 전문가, 사회조사분석사 2급 등 이런것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2. 프로그래밍 언어를 더 배운다면 R과 Python을 하는게 가장 나아보이는데, 혹시 sql같은 다른 프로그래밍이 나을까요? crm팀이 주로 어떤 언어를 쓰는지요
3. 인턴은 현재 컨설팅 학회 경험을 살려 컨설팅펌 ra를 넣고 있고, 스타트업의 데이터분석 직무나 기획 마케팅 분야에도 꾸준히 넣고 있는데 인턴을 하고 공채 지원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그냥 프로그래밍이나
기타 자격증 공부를 더 하고 하반기에 서류를 쓰는게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채택
멘토31048
코과장 ∙ 채택률 84%

우선 아직 빅데이터분석 자격증은 검증된 것이 없습니다. R이나 하둡등의 특화된 교육을 이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ms sql은 기본이며 최근에는 역시 말씀하신바와 같이 python에 대한 관심이 높은 듯 보입니다.
인턴은 1개정도만 이력서에 적을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자격증을 하나정도하면서 본인에게 자신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이냐? 질문이 왔을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정도면 무난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