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CBRE Korea / 모든 직무

Q. 부동산자문회사 FM 커리어

안녕하세요!

부동산자문사에서 FM 커리어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커리어 수순이 리셉션-FC-AFM-FM 순 으로 진행된다는 것 같습니다.

저는 리셉션은 아니지만 서비스/사무직으로 약 4년 경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리셉션부터 지원을 해야할까요? 아니면 혹시 FC로 지원을 해야할까요?

그리고 30대 초반도 신입으로 입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부동산 자문회사에서는 리셉션부터 신입으로 입사가 가능합니다. 단, 부동산 업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리셉션부터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리셉션에 대해 관련 경력이 없다면, FC로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30대 초반이라면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신입으로 입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동산 업계 관련 경력이 있거나 적절한 기술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더 나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보통 리셉션부터 시작해서 커리어를 쌓아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경우에는 이미 사무/서비스 경력이 있으므로 FC로 지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FC는 부동산 현장에서 일하면서 경험을 쌓아나가는 과정이므로,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신다면 리셉션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30대 초반도 신입으로 입사 가능합니다. 부동산 자문회사에서는 경력보다는 열정과 가능성을 더욱 중요시하기 때문에, 자신의 열정과 노력으로 커리어를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부동산 자문회사에서는 인턴쉽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희망하는 직무와 회사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뚜쓰타
코과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부동산 FM은 필요한 기술과 지식, 경험을 쌓기 위해서 일정 수준 이하의 업무부터 시작하게됩니다. 리셉션에서 시작해 FC까지의 경력을 쌓으면서 부동산 시장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 내용과 프로세스를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이미 상용화 된 일을 경험하고 이를 회사 업무에 적용 할 수 있다면, FC로 지원해도 괜찮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적어도 부동산 시장과 관련된 지식, 프로세스, 상품 등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므로, 리셉션부터 시작해 실제로 필드에서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막 30대 초반이시면 충분히 부동산 FM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치관과 열정, 그리고 지속적인 자기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